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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유통업계, 백화점 `웃고` 할인점 `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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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4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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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월 유통업계, 백화점 `웃고` 할인점 `울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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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형 할인점은 물가 상승에 따라 구매단가가 상승된 식품·가정 생활용품 부문을 제외한 나머지 부문에서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이 감소했다. 구매 단가는 대형 할인점(1.7%), 백화점(10.6%) 모두 증가했다. 1건당 구매 단가는 백화점이 6만8200원, 대형 할인점은 4만3258원으로 백화점이 대형 할인점보다 57.7% 높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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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가 급등과 물가 상승 여파에도 백화점 명품 매출은 성장세를 지속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실적은 백화점들이 사은행사 개최와 세일 일수 증가에 따른 매출 실적 호조 때문인 것으로 풀이된다.
순서
 한편 소비자들의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구매 건수는 대형 할인점은 3.5% 감소했고 백화점은 0.5% 증가했다. 6월 초에는 전년에 비해 기온이 낮아 에어컨 등 가전제품이나 여름철 의류 매출이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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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김동석기자 dskim@
 특히 백화점은 명품(37.1%)·잡화(16.8%)·식품(12.6%) 등 전 부문에서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이 큰 폭으로 증가했다.
 16일 지식경제부 ‘2008년 6월 주요 유통업체 매출동향’에 따르면 대형 할인점 매출은 전년 동월 대비 1.9% 감소했지만 백화점 매출은 11.2%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식품(1.8%)·가정생활(0.5%) 부문에서 전년 동월 대비 매출이 소폭 증가했으나, 생활가전(-12.5%)·의류(-7.1%)·잡화(-5.5%) 등 여타 부문은 매출이 감소했다. 반면 대형 할인점은 물가 상승에 따른 소비 심리 위축으로 인해 판매액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9% 감소했다. 실제 백화점의 6월 세일 일수는 지난해 하루도 없었지만 올해는 4일이었다. 또 화장품 및 잡화 부문 판매는 상품권 사은 기간 등 주요 행사 기간 매출이 집중됐고 전 부문에 걸쳐 매출 호조를 보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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