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2 08:07
본문
Download :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hwp
일반적으로 「교육행정이 기능」이라면 교육체제의 目標(목표)달성을 극대화하기 위하여 이루어지는 제기능을 세부적으로 분류하면, 기획행정, 조직행정, 교육내용(또는 교육호로그램)행정, 장학행정, 학생행정, 교직원 인사행정, 재무행정, 시설행정, 사무관리행정과 연구평가행정 등으로 구분할 수 있따 이와 같은 세분된 행정영역을 평가할 수 있지만 전체를 종합적으로도 평가할 수 있따 그러나 평가는 측정(測定) 을 수반하게 된다된다. 그 이유는 80년대 고도산업사회로의 국가발전의 촉진이 능률의 극대화를 요구하고 있으며 또한 교육의 사회적 책임성에 대한 요청이 경제적·사회적 효율성의 제고를 요청하고 있기 때문이다. 왜냐하면, 평가의 과학화를 통하여 행정기능이 수행된 과정과 그 성과를 analysis검토 하고 또한 과정이 합리성과 성과의 효율성을 측정(測定) 하는데 객관성과 신뢰성 및 타당성을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1.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2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3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4_.gif)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5178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0704/%5B%EA%B5%90%EC%9C%A1%ED%96%89%EC%A0%95%ED%95%99%5D%20%EA%B5%90%EC%9C%A1%ED%96%89%EC%A0%95%ED%8F%89%EA%B0%80%EB%A1%A0-5178_05_.gif)
설명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data)
오늘날 교육체제의 규모가 비대해지고 그 기능이 복잡해져 감에 따라 교육의 공공성에 대한 요청도 점차로 증대되어 가고 있따 교육행정을 「교육조직의 목적달성을 위한 수단」또는 「교육활동을 지원하기 위한 조성활동」으로 볼 때 앞으로 교육행정기능의 효율화와 합리화가 더욱 요청될 것은 분명하다.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Download :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hwp( 92 )
교육행정평가론
[교육행정학] 교육행정평가론
순서
그런데 교육행정기능의 효율화는 평가기능의 과학화를 기하지 않고서는 증진될 수 없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