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2 08:38
본문
Download :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hwp
1921년〈개벽〉지에 단편「표본실의 청개구리」를 발표하여 문단적인 위치를 굳히고 1922년에는 최남선이 주재하던 주간종합지〈동명〉에서 기자로 활약했으며, 현진건과 함께〈시대일보〉〈매일신보〉 등에서 일하기도 했다. 1920년〈폐허〉지 동인에 가담하여 문학의 길에 투신했다.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
Download :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hwp( 83 )
설명
,서평,서평감상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라는 작품의 주제와 시점, 구성 등에 대해서 분석하였습니다.염상섭-표본실의청개구리 ,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서평서평감상 ,
Ⅰ. 작가 introduction
1) 작가의 생애
염상섭 (廉想涉, 1897~1963)
호 횡보(橫步). 서울 출생. 보성전문학교에 재학 중 도일하여 교토부립중학을 졸업, 게이오대학 사학과에 입학했으나 3·1운동에 가담한 혐의로 투옥되었다가 귀국,〈동아일보〉기자가 되었다.
주요 작품으로는「만세전」「잊을 수 없는 사람들」「금반지」「고독」과 장편「삼대」 등이 있고, 8·15광복 후에도「두 파산」「일대의 유업」「짖지 않는 개」등의 단편과 장편 「취우」등이 있다아 자연주의 및 사실주의 문학을 이 땅에 건설한 최초의 작가로서 김동인·현진건과 함께 뚜렷한 공적을 남겼다.
특히 그의 처녀작「표본실의 청개구리」는 한국 최초의 자연주의적인 소설로 평가되며, 그 후의 대부분의 소설은 전형적…(drop)
다.서평감상/서평
순서
염상섭-표본실의청개구리
염상섭의 표본실의 청개구리라는 작품의 주제와 시점, 구성 등에 상대하여 analysis(분석) 하였습니다. 1946년〈경향신문〉창간과 동시에 편집국장, 6·25전쟁 때는 해군 정훈국에 근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