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DMB 시장analysis(분석) 및 제언 - DMB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6 16:04
본문
Download : DMB 시장분석 및 제언 - DMB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hwp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DMB시장분석및제언[1] , DMB 시장분석 및 제언 - DMB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DMB 시장analysis(분석) 및 제언 - DMB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Ⅰ. DMB란?
Ⅱ. DMB 現況(현황)
1. 해외 現況(현황)
2. 국내 現況(현황) -지상파 DMB vs. 위성 DMB
1) 사업자
2) 기타 상황
Ⅲ. problem(문제점)
1. 위성 DMB problem(문제점) : 위성 DMB 컨텐츠
2. 지상파 DMB problem(문제점) : 방송3사의 뉴미디어 장악 가능성
3. DMB 상용화 관련 problem(문제점) :
1) 안개 속 DMB 정책
2) 적극적인 홍보 부족
Ⅳ. 제언
1. 위성 DMB 컨텐츠 문제, 차별화된 컨텐츠 개발 필요
2. 지상파 DMB problem(문제점), 신규 방송사업자를 대폭 확대하는 정책
3. DMB 상용화, 법과 제도의 뒷받침, 적극적인 홍보 필요
Ⅴ. 結論(결론)
Ⅱ. DMB 現況(현황)
1. 해외 現況(현황)
국내의 DMB서비스 준비 상황을 살펴보기 전에 간단히 해외 DMB서비스의 동향을 살펴보고 넘어가고자 한다.
우선 유럽과 미국에서는 이미 DMB 라디오서비스, 즉DAB서비스가 상용화, 실시되고 있다아 유럽의 경우 지상파 DAB 위주로 서비스가 전개되고 있으며, 미국은 위성 DAB가 주도권을 잡고 있다아 유럽과 미국의 경우 DAB 사업자들이 최근에 와서 멀티미디어형 서비스인 DMB로의 진출을 고려하고 있는 추세다. 각 나라마다 방송과 그를 둘러싼 環境(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해외 DMB서비스의 동향을 살펴보는 것은 우리나라 DMB서비스를 연구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아 그러나 해외의 DMB 서비스 現況(현황) 과 비교하여 우리나라 DMB 서비스의 위치와 상황을 살펴보는 것은 어느 정도 필요하다고 생각되기 때문에 해외 DMB 서비스 現況(현황) 을 간단히 짚어보고자 한다.






설명
본 는 DMB 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DMB 시장analysis(분석) 을 살펴보고 그 대안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日本 의 위성 DMB사업자인 MBCo는 ‘방송국을 가지고 다니자, 모바일 방송국!’이라는 캐치프레이즈와 함께 가입자 확보에 힘쓰고 있으나 그 실적은 미미한 상황이다. 日本 에서는 올해 세계 최초로 위성 DMB 상용화에 성공하였고, 지난 10월 20일 유료 서비스를 실시에 돌입했다.
다.DMB시장analysis(분석) 및제언[1]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DMB 시장분석 및 제언 - DMB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hwp( 52 )
,경영경제,레포트
본 자료는 DMB 상용화 준비단계의 문제점을 중심으로 DMB 시장분석을 살펴보고 그 대안을 제시한 리포트입니다. 지상파 DMB와 위성 DMB로 나누어 살펴보겠는데, 위성 DMB와 지상파 DMB의 차이는 기존 지상파 방송과 위성 방송의 차이와 같다고 생각하면 되겠다.
1) 사업자
① 위성DMB
위성 DMB는 SK텔레콤 계역 인 TU미디어콥이 준…(省略)
많이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DAB라는 유사 매체를 통해 이미 서비스 경험이 있는 해외 사업자들이 그동안 축적해 온 역량을 바탕으로, 향후 DMB 사업에도 진출 할 수 있는 가능성을 충분히 보유하고 있다는 것이 강점으로 작용하고 있다아 1995년 BBC가 DMB라디오 방송을 스타트하여 보편화에 성공한 영국에서는 내년에 유럽 최초로 DMB TV방송을 실시할 예정이다.
2. 국내 現況(현황) -지상파 DMB vs. 위성 DMB
이제 국내의 DMB서비스 준비 現況(현황) 을 살펴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