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와 언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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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6: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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치열한 동종 상품간의 경쟁 속에서 살아남기 위해서는 이 광고라는 것의 힘을 빌리지 않을 수가 없는 것입니다. 광고에서 등장한 말들이 유행어가 되는 가하면 신인 모델이 금세 유명 스타가 되기도 합니다. 인간과 인간, 혹은 매스컴을 이용한 사회와 인간, 사회와 사회 사이의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기본이 되는 것이 바로 이 언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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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현대 사회에서 중요한 자리를 차지하고 있는 광고에 있어서 가장 큰 effect(영향) 력을 끼치는 것은 무엇일까? 그것은 바로 언어입니다. 물론 요즘은 언어보다는 감성적인 젊은이들을 겨냥해 현란한 영상과 음악으로 접근하는 광고도 많이 있…(투비컨티뉴드 )
광고와 언어에 대한 reference(자료)입니다. 하지만 결국 광고는 소비자와 매체, 또는 소비자와 생산자 사이에 일련의 커뮤니케이션 활동이라고 볼 때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역시 언어인 것입니다. 여기에 그림이나 영상, 음악같은 또 다른 요소가 첨가됨으로써 광고의 效果(효과)가 배가되는 것입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단순히 상품의 판매만을 위한 홍보이상의 역할만을 해오던 것이 어느 덧 하나의 文化로까지 자리잡고 있습니다. 사실 따지고 보면 광고만큼 특이한 분야의 산업도 없다. 분명 눈에 보이는 물건을 생산하는 것은 아니지만 그렇다고 해서 영화나 음악처럼 수용자에게 직접 전달되어 팔려 가는 식의 文化상품과도 차이가 있습니다.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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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광고와 언어
광고와 언어에 대한 자료입니다. 물론 인쇄광고에서 쓰이는 다양한 비쥬얼이나 혹은 TV광고에서 쓰이는 영상이나 음악 등도 아주 중요한 요소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이는 광고라는 것이 단순한 선전 이상의 사회 전반에 걸쳐 effect(영향) 을 끼치는 독특한 文化산업으로서의 의미도 갖고 있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rhkdrh , 광고와 언어경영경제레포트 ,
순서
1. 서 론
-들어가는 말
2. 본 론
-광고매체의 종류
-여러 가지 광고문구의 문체적 特性
-광고문구의 效果(효과)
3. 결 론
◆ 참고 도서
ⅰ. 서 론
광고는 현대사회에 있어서 매스컴의 발달과 더불어 우리 생활 깊숙이 스며들어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각종 일간지를 비롯한 언론사에서도 따로 광고 관련 기사를 종합해 싣기도 합니다. 이러한 광고가 요즘에 이처럼 뜨는 이유는 무엇일까? 이는 자본주의 시장체제가 발달할수록 더욱더 커져 갈수 밖에 없는 광고의 effect(영향) 력에 기인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