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01 09:37본문
Download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hwp
`어떻게 해서 탄생했는냐`가 the gist인 것이다.
모두가 생각하는 산타의 모습은 바로 코카콜라라는 회사가 겨울에 콜라의 판매실적을 올리기 위해 만들어낸 marketing 모델이었다.
marketing strategy은 이제 제품의 질과 맞먹을, 아니 더 중요할 수도 있는 부분이 돼었다. 소니를 진정한 세계 브랜드…(skip)
,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hwp( 96 )
27
레포트/경영경제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27 , 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경영경제레포트 ,
다. 소비자들이 맛의 부분에서는 코카콜라보다 펩시를 더 선호했지만 판매량에서 코카콜라가 더 앞서는 것은 다 브랜드 marketing 의 덕으로 보면 돼겠다.
이 marketing strategy은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다.
日本 의 기업 `소니`도 코카콜라 못지 않은 성공적인 日本 의 대표 브랜드이다. 우리는 `산타`라 하면 코카콜라 모델인 그 펑퍼짐한 산타를 생각하게 된다 다르게 생긴 산타는 생각해내고 싶어도 할 수가 없다. 그 만큼코카콜라의 브랜드 이미지가 강력했으니까. 덕분에 코카콜라는 브랜드 가치 690억 달러라는 어마어마한 액수로 세계1등 브랜드가 돼었다.코카콜라는 어떻게 산타에게 빨간옷을 입혔는가?
설명
순서
복슬복슬한 턱수염에 빨간외투 ,펑퍼짐한 외모에 이웃집 할아버지 같은 푸근한 인상의 산타클로스.이렇듯 `산타`라 하면 세계 모든 사람들에게 공통된 이미지를 떠올릴 수 있게 한 사람은 누구일까? 어느 화가가 그렸냐는 문제가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