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이론(理論)] 가네의 수업이론(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1-10-29 16:46본문
Download :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hwp
다.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9653_01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0%80%EB%84%A4%EC%9D%98%20%EC%88%98%EC%97%85%EC%9D%B4%EB%A1%A0-9653_01_.gif)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9653_02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0%80%EB%84%A4%EC%9D%98%20%EC%88%98%EC%97%85%EC%9D%B4%EB%A1%A0-9653_02_.gif)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9653_03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0%80%EB%84%A4%EC%9D%98%20%EC%88%98%EC%97%85%EC%9D%B4%EB%A1%A0-9653_03_.gif)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9653_04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0%80%EB%84%A4%EC%9D%98%20%EC%88%98%EC%97%85%EC%9D%B4%EB%A1%A0-9653_04_.gif)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9653_05_.gif](http://www.happyreport.co.kr/prev/200704/%5B%ED%95%99%EC%8A%B5%EC%9D%B4%EB%A1%A0%5D%20%EA%B0%80%EB%84%A4%EC%9D%98%20%EC%88%98%EC%97%85%EC%9D%B4%EB%A1%A0-9653_05_.gif)
⑷ 수업이란 학습자의 내적 조건과 적절하게 상호작용하여 이 내적 학습력에서의 변화가 생기도록 학습의 외적 조건을 배열하는 것이다.
Download :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hwp( 23 )
① 학습자의 내적 요인은 학습자가 이미 소유하고 있는 학습능력을 말한다. 선행학습, 학습동기, 자아정이 등이 있다아
설명
순서
⑴ Gagné의 수업theory(이론)은 目標(목표)에 따라 학습조건이 다름을 주장하고 있다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가네의 수업이론
[학습이론] 가네의 수업이론 - 대학 레포트 제출자료
⑵ 이 theory(이론)은 目標(목표)별 수업theory(이론) 혹은 학습 조건적 수업theory(이론)이라고도 부른다.
⑸ 따라서 이러한 외적 조건을 통제하는 것이 바로 교수의 핵심이 되며, 교사는 효율적인 교수를 위하여 학습자의 내적 조건과 외적 조건을 모두 고려해야 한다.
[학습이론(理論)] 가네의 수업이론(理論)
[학습이론(理論)] 가네의 수업이론(理論) - 대학 레포트(report) 제출reference(자료)
⑶ Gagné의 수업theory(이론)은 학습자의 내적조건과 정이 , 법칙 등의 지적학습을 강조하고 있어 인지적 학습theory(이론)처럼 보이지만, Gagné에게 影響(영향)을 미친 것은 정보처리theory(이론)이다.
② 학습의 외적 요인은 학습자의 행동과는 독립적인 학습조건으로 특정한 학습을 위해 외부에서 가해지는 조건을 말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