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체육교육과정 평가 > seoulsportal8 | seoulsportal.or.kr report

체육교육과정 평가 > seoulsportal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8

체육교육과정 평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3:41

본문




Download : 체육교육과정 평가.hwp




이는 학교 교육의 현실에서 평가 활동이 교육의 목적과 내용 및 방법 등을 결정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하기 때문일 것이다. 이와 더불어 평가는 학습자의 노력 결과에 따른 적절한 보상을 통한 정적 혹은 부적 강화의 역할을 하기 때문에 학습자의 성취동기를 강화하고 후행 학습에 적극적 참여를 유도하는 유인 체제를 갖고 있다 이러한 평가의 역할이 잘못되면 형식상의 평가에 치우칠 수 있고 실질적인 교육 목표(目標)와 지도 활동에 긍정적 influence을 미치지 못하게 됨으로써 교육활동이 위축될 수도 있다

1.서론(개괄)


3.우리나라 체육교육과정의 발전과정

최근에는 체육교과뿐 아니라 여러 교과의 평가 체제에 대해 정부, 교사, 학부모, 학생의 관심이 크게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윤지선(2004). 정치이념과 중학교 체육교육과정이 관계,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2.교육과정 개발의 접근

Download : 체육교육과정 평가.hwp( 44 )



레포트 > 기타
체육교육과정 평가-7152_01.gif 체육교육과정 평가-7152_02_.gif 체육교육과정 평가-7152_03_.gif 체육교육과정 평가-7152_04_.gif list_blank_.png
참 고 문 헌
설명
김병권, 임병무(2003). 제3공화국의 체육교육 정책에 관한 연구, 학교보건․체육연구소지, 10(1).




순서
체육교육과정 평가에 대해 몇편의 논문과 책을 참고해서 쓴 레폿입니다. 일반적으로 평가는 학습자를 진단하고 학업성취도를 파악하며 교수지도법의 效果성과 학습 프로그램(program]) 의 적절성 등을 확인하는 역할을 한다.
교육부(1997).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 1997-15호,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다. 교육목표(目標)를 설정하고 학습자를 效果적으로 지도하기 위해서는 신뢰도, 타당도를 갖춘 효율적인 평가가 시행되어야 한다. 참 고 문 헌 강신복(2008). 체육교육과정이론, 서울: 보경문화사. 교육부(1997). 체육과 교육과정, 교육부 고시 제 1997-15호, 서울: 대한교과서 주식회사. 김경배, 김재건, 이홍숙(2005)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김병권, 임병무(2003). 제3공화국의 체육교육 정책에 관한 연구, 학교보건․체육연구소지, 10(1). 윤지선(2004). 정치이념과 중학교 체육교육과정의 관계, 상명대학교 석사학위논문.
강신복(2008). 체육교육과정theory , 서울: 보경문화사.


평가는 교육의 전체 과정 속에서 교수-학습과 연결되는 교육의 필수적인 활동이다.
김경배, 김재건, 이홍숙(2005) 교육과정과 교육평가, 서울: 학지사.

체육교육, 교육과정, 체육교육과정, 평가, 수행평가




체육교육과정평가
4.결론

체육교육과정 평가
Ⅰ. 서론
지금까지 수행된 선행 연구에 따르면 체육과 평가 시행에 여러 어려움이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오수학(2003)은 체육 평가 영역이

체육교육과정 평가에 대해 몇편의 논문과 책을 참고해서 쓴 레폿입니다.
전체 36,68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