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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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09:52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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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38년에는 창씨개명(創氏改名)을 법제화했고, 제3차 교육령을 공포하여 내선공학(內鮮共學)을 실시, 조선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불령선인(不逞鮮人)’이라는 딱지를 붙였다. 1937년 10월에는 조선총독부 학무국에서 교학진작(敎學振作)과 국민정신 함양의 명목으로 황국신민의 서사를 제정하여 모든 조선인에게 암기를 강요했고, 학교의 조례와 집회에서는 물론, 출판물까지 의무적으로 게재하도록 하였다.
Ⅰ. 머리말
순서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
한국방송통신대 국어국문학과 3학년 고전소설강독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에 대해 서술하시오. ”
3.『문장』파 예술가들의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
다. 《문장》과 《인문평론》이 그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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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문장』파 예술가들의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
Ⅴ. 멪음말
1. 잡지『문장』
Ⅱ. 고전의 가치
차 례
1. 고전의 개몀
지원병 징용제도가 실시된 것도 바로 이때였다. 중일전쟁 이후 조선에 대한 일본의 통치 방식은 매우 강압적인 성격을 띠기 시작했다.
1) 고전문학의 역할
한국방송통신대 국어국문학과 3학년 고전소설강독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에 대해 서술하시오. ”
※ 출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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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전의 가치
1)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
Ⅲ.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
설명
이에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간략히 알아보고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에 대해 살펴보기로 한다.
2.『문장』파 예술가들과 그들의 작품
2) 한국 고전의 necessity need
Ⅰ. 머리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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근대문학사에서 1939년의 의미는 각별하다. 이처럼 조선의 문학과 문화는 물론 조선어 자체가 위협받던 이 시기에 두 권의 월간 문예지가 거의 동시에 창간되었다. 이들 잡지는 비록 1941년 4월 최재서의 《국민문학》이 등장하기까지의 짧은 기간 발행되었지만, 두 잡지가 식민지 후반기 문학사에서 차지하는 위상은 결코 낮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