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2-2]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기오.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4 09:50본문
Download :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hwp
이는 장애와 상관없이 모든 아동은 같은 교육環境(환경)에서 교육받을 권리가 있으며 정상적인 교육環境(환경)에서 제외되어서는 안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통합교육이란 다양한 교육적 요구와 능력을 지닌 학생들이 수업시간의 일부나 전부를 함께 교육받는 호로그램으로서, 장애아동과 일반아동이 사회적 활동이나 교수활동에서 의미 있는 상호작용을 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래서 우리는 인간을 ‘사회적 동물’이라 하며, 교육의 궁극적 목적을 바로 이 ‘사회화’에 둔다.
② 통합교육에서의 장애영역별 교수방법
1) 협동학습
4) 특별친구
- 다양한 data(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② 일반아동의 태도
특수아교육,장애아동,통합교육,장애아동의통합교육
Ⅱ. 본론
Download :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hwp( 27 )
④ 부모의 태도
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통합교육의 배경과 개념(槪念), 이를 실천할 수 있는 통합교육의 유형과 방법, 성공적인 통합교육을 위한 조건, 그리고 통합교육의 효과 등을 알아보고자 한다. 1970년 이후 세계는 장애를 가지고 있는 사람이나 장애를 가지고 있지 않은 사람 모두가 한 市民으로서 평등하다는 이념 아래, 제한되었던 장애인의 생활범위를 지history회環境(환경) 전반으로 넓혀 나가는 시대적 분위기가 조성되었다.
Ⅰ. 서론
5) 정서장애
3) 정신지체아동
③ 교사의 태도
① 정상화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6425_01.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9/%5B%ED%8A%B9%EC%88%98%EA%B5%90%EC%9C%A1%5D%EC%9E%A5%EC%95%A0%EC%95%84%ED%86%B5%ED%95%A9%EA%B5%90%EC%9C%A1%5B1%5D-6425_01.jpg)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6425_02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9/%5B%ED%8A%B9%EC%88%98%EA%B5%90%EC%9C%A1%5D%EC%9E%A5%EC%95%A0%EC%95%84%ED%86%B5%ED%95%A9%EA%B5%90%EC%9C%A1%5B1%5D-6425_02_.jpg)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6425_03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9/%5B%ED%8A%B9%EC%88%98%EA%B5%90%EC%9C%A1%5D%EC%9E%A5%EC%95%A0%EC%95%84%ED%86%B5%ED%95%A9%EA%B5%90%EC%9C%A1%5B1%5D-6425_03_.jpg)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6425_04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9/%5B%ED%8A%B9%EC%88%98%EA%B5%90%EC%9C%A1%5D%EC%9E%A5%EC%95%A0%EC%95%84%ED%86%B5%ED%95%A9%EA%B5%90%EC%9C%A1%5B1%5D-6425_04_.jpg)
![[특수교육]장애아통합교육[1]-6425_05_.jpg](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209/%5B%ED%8A%B9%EC%88%98%EA%B5%90%EC%9C%A1%5D%EC%9E%A5%EC%95%A0%EC%95%84%ED%86%B5%ED%95%A9%EA%B5%90%EC%9C%A1%5B1%5D-6425_05_.jpg)
⑵ 통합교육의 개념(槪念)
3) 동료자원봉사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2-2]유아교육기관에서 장애 아동의 통합교육에 대하여 논하기오.
설명
1) 시각장애아동
6) 언어장애
⑶ 통합교육의 유형 및 방법
4) 지체장애아동
Ⅲ. conclusion(결론)
① 장애아동의 준비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③ 통합교육에서의 사회적 상호작용 방법
- 韓國放送通信大學校 2012-2학기 중간project물입니다
② 일반아동에게 주는 효과
⑸ 통합교육의 효과
② 최소제한環境(환경)
⑷ 통합교육의 요건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2) 동료교사
5) 반대역할 교사
2) 청각장애아동
① 장애아동에게 주는 효과
Ⅰ. 서론
7) 학습장애
- 방통대 2012-2학기 중간과제물입니다 - 다양한 자료를 바탕으로 체계적으로 작성하였습니다 - 많은 도움 되시기 바랍니다
Ⅳ. 참고한 문헌
순서
⑴ 통합교육의 배경
① 통합교육의 유형
인간은 누구나 사회 안에서 다른 사람들과 관계를 맺고 그 안에서 삶의 의미와 보람을 찾으며 일생을 살아나간다.
그러나 단순히 장애아동을 정상적인 교육環境(환경)에 배치한다고 해서 통합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은 아닌것이다 . 그 안에서 한 구성원으로서 받아들여지고 역할을 할 수 있을 때 진정한 의미에서 통합은 가능할 것이다. 그와 동시에 이를 실천할 수 있는 하나의 방법으로 통합교육이 대두되었으며, 현재는 통합교육을 위한 여러 가지 방안들이 마련되어 실천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