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심리학(인지theory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0 07:34본문
Download : 교육심리학(인지이론).hwp
교육심리학(인지이론) , 교육심리학(인지이론)인문사회레포트 ,
학습의 인지理論(이론)적 관점
1.인지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태동
2. 학습에 대한 인지주의 理論(이론)의 두 가지 관점
3. 학습의 과정과 기억: 정보처리理論(이론)(information processing theory)
1) 정보의 입력
2)정보의 저장소
3) 정보의 인출(retrieval)
4) 기억의 실패
학습의 인지理論(이론)적 관점
1.인지주의 학습理論(이론)의 태동
▶학습의 과정과 지식의 구조
행동주의:
인지주의: 학습자 내부에서 진행되는 인지과定義(정이) 중요성을 강조
1) Tolman의 의도적 행동주의
- 인지주의 관점에 기초.
- 객관성을 강조
- 학습은 단순한 자극과 reaction(반응)의 결합이 아닌 보다 포괄적 현상의 결과
* Tolman의 기호-형태설
▶학습이란 단순한 조건 반사적 reaction(반응)이라기보다 문제사태 안에서 目標(목표)를 예기하여 그 目標(목표)에 도달하는 데 단서가 되는 기호들의 관계를 인지하는 것으로, 머리속에 그리는 인지적 지도(cognition map)에 의하여 이루어진다는 理論(이론). 학습이란 경험을 쌓음으로써 기호-형태-기대의 형식으로 environment(환경) 에 대한 인식이 획득되는 것으로서 생각한다(인지지도의 획득).
2) 형태주의 심리학
- 인간이 정보를 받아들이는 과정과 그것…(투비컨티뉴드 )
다.
교육심리학(인지theory )
교육심리학(인지이론)에 관한 내용입니다.
설명
교육심리학(인지theory )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Download : 교육심리학(인지이론).hwp( 29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레포트/인문사회
교육심리학(인지theory )에 관한 내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