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h 소비의 特性과 문제점(問題點) 및 요인分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9:55본문
Download : 청소년 소비의 특성과 문제점 및 원인분석.pptx
청소년,소비,특성과,문제점,원인,경영경제,레포트
청소년 소비의 특성과 문제점 및 원인분석 , 청소년 소비의 특성과 문제점 및 원인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청소년 소비 특성과 문제점 원인
youth 소비의 特性과 문제점(問題點) 및 요인分析(분석)
Download : 청소년 소비의 특성과 문제점 및 원인분석.pptx( 65 )
순서
_SLIDE_1_
adolescent(청소년) 소비
_SLIDE_2_
목 차
1. 소비의 정의(定義)
2. 소비에 대한 다양한 관점
3. Droege 분석모형
4. adolescent(청소년) 소비의 特性(특성)
1) adolescent(청소년) 소비자의 槪念
2) adolescent(청소년) 소비행동의 特性(특성)
3) adolescent(청소년) 소비culture의 패턴
5. adolescent(청소년) 소비의 問題點
1) 과시적 소비의 問題點
2) 대리만족형 소비와 소비중독증의 問題點
3) adolescent(청소년) 소비에서의 수단의 問題點
6. adolescent(청소년) 소비의 Cause
1) 과시적 소비의 Cause
2) 대리만족형 소비와 소비중독증의 Cause
3) adolescent(청소년) 소비에서의 수단에 의한 문제 Cause
7. 결 론
_SLIDE_3_
1. 소비의 정의(定義)
돈이라는 매개를 가지고 물건 또는
다양한 형태의 서비스 제공을 받음으로써
개인이 원하는 것을 만족시키는 행위
소비
단순히 상품 그 자체의 구매행위만을 의미하는 것이 아니라,
자신의 이미지나 정체성을 창출하는 수단이며,
자신과 타인을 구별하는 수단
포괄적인 사회적 행위
☞
_SLIDE_4_
2. 소비에 대한 다양한 관점
2. 부르디외의 관점
1. 베블렌의 관점
3. 보드리야르의 관점
과시소비 (구조주의적 생활양식理論(이론))
구별짓기 (실천理論(이론)학)
기호의 소비
理論(이론)적 분류
_SLIDE_5_
1. 생산주도적 소비culture론
- 생산영역의 메커니즘에 의해 소비culture가 형성된다고 주장
- 소비욕구는 판매책략(포장/광고)에 의해 인위적으로 창출, 조작된 것
소비를 통해 체험하게 되는 정서적 즐거움, 꿈과 욕망의 중요성을 강조
소비자의 주관적인 체험에 초점을 맞춤으로써 사회적 관계의 맥락에서
형성되는 소비culture와 정체성과의 관계를 규명하지 못하는 한계
소비행위에 따른 분류
2. 쾌락주의적 소비culture론
_SLIDE_6_
3. 소비양식론
집합적 정체성과 타자와의 구별 짓기를 강조하고 소비를 사회적 지위
표현기제로서 생각
- 소비에는…(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youth 소비의 特性과 문제점(問題點) 및 요인分析(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