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strategy).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strategy),기아차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04:27본문
Download : [1000원]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기아차.hwp
디자인 조직을 현대자동차에서 분리하게 하여 디자인 혁신을 통한 差別화를 꾀하고자 하였다.
Ⅲ. SOUL 개발 시 고려사항
1. 다양한 차급으로의 인식
2. 튜닝에 대한 소비자들의 니즈
3. 타겟 고객층인 …(To be continued )
Download : [1000원]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기아차.hwp( 40 )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기아차 ,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기아차경영경제레포트 , 기아자동차 SOUL 혁신적인 제품전략 기아자동차 소울 SOUL 소울마케팅 소울전략 기아차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strategy).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strategy),기아차
다.
기아 자동차의 경영진들은 이러한 시장 점유율 하향세를 극복할 전략(戰略) 적 반전을 꾀하고자 하였으며, 적극적인 change(변화)를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기아 자동차 측에서 선택한 것은 ‘디자인 경영’이었다. 시장 점유율 하락 Cause 을 알아보기 위한 자체적인 소비자 의식 조사 결과, 소비자들은 기아자동차의 품질을 상대적으로 저평가 하고 있으며, low price / low added value의 이미지로 의식하고 있었다.
Ⅱ. 혁신적 제품전략(戰略) 을 통한 블루오션 개척
블루오션 전략(戰略) 은 기존의 전통적 입장과는 달리 새로운 시장 창출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성공적인 블루오션 시장 창출을 위해서는 혁신적인 제품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혁신적 가치와 함께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이 형성되어야 한다.
기아자동차 SOUL 의 경우에도 다음과 같은 측면에서 가치 혁신을 통한 혁신적 제품 및 서비스를 기반으로 하여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한 경우라 할 수 있다
박스카 형태의 CUV차량 개발로 디자인 측면에서 혁신적인 가치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할 수 있었으며, 튜닝전문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브랜드 TUON을 출시함으로써 기존에는 제공되지 않았던 새롭고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을 통해 가치 혁신을 이룬 것이라 할 수 있다 SOUL은 새로운 차종 시장을 개척하고 기존에 국내에 존재하지 않았던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는, 일종의 블루오션 시장을 개척한 것이라 할 수 있다는 것이다.
구체적으로 SOUL이 어떠한 제품전략(戰略) 을 바탕으로 시장에 출시되게 되었는지 살펴보도록 한다.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strategy).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strategy),기아차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아자동차,SOUL,혁신적인,제품전략,기아자동차,소울,SOUL,소울마케팅,소울전략,기아차,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기아자동차 SOUL의 혁신적인 제품전략(戰略)
- 소비자의 soul을 움직이다 -
Ⅰ. 서론
기아 자동차는 2000년 이후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점점 시장 점유율이 떨어지는 위기를 맞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