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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세예술과 상징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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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0 09: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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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신과 예술가의 유비
플로티누스는 창조적 상상력을 인간의 자유의 형태로 보았다. 리포트에 유용하게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레포트/인문사회




중세예술과 상징주의

예술과 사상 제 5장 `중세 예술의 상징주의` 요약 정리 자료입니다. 플로티노스에게 궁극적인 실재는 일자로서 내재성과 초월성을 갖는다. 롱기누스는 상상력을 영감이라는 용어로 사용하여 같은 문제를 예술철학과 창조성의 문제에 집중하였다. 아리스토 텔레스의 경우는 우주는 영원하므로 예술가와 신의 유비는 큰 의미가 없다. 리포트에 유용하게 활용이 있으리라 생각하며, 즐거운 학교생활 보내세요. , 중세예술과 상징주의인문사회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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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중세 초기는 플라톤의 예술의 창조 theory(이론)에, 후기에는 아리스토텔레스의 예술의 제작과 과정에 관한 문제에 관심이 집중되었다.

3.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수학적 예술론
신플라톤주의와 기독교 신학의 결합에 기초한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예술철학은 외부적조건의로부터의 자유가 아니라 미적인…(省略)
예술과 사상 제 5장 `중세 예술의 상징주의` 요약 요점 data(資料)입니다. 중세예술과%20상징주의_hwp_01.gif 중세예술과%20상징주의_hwp_02.gi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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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고대 사상의 계승과 발전

2. 신과 예술가의 유비

3. 성 아우구스티누스의 수학적 예술론

4. 성 토마스 아퀴나스의 인지적 예술론

5. 중세 예술의 상징주의적 성격

중세의 사상과 文化(culture) 가 전반적으로 기독교의 원리를 옹호하기 위한 것이었기는 하나 천 년에 걸친 기간의 연구와 논증은 현대 사상의 주요 쟁점의 토대를 제공한다.
플라톤의 철학이 전파될 당시 여러 사상가 중 플로티누스는 미에 관하여 플라톤과 다른 說明(설명) 을 제시하고 예술을 긍정적으로 평가하여 미학사에 크게 공헌했다.
플라톤에게 신은 기술자이며 우주의 제작자였으며 인간은 소우주의 축소판이었다. 플라톤이 예술가를 모방자로 간주한 것과는 달리 플로티노스의 신플라톤주의는 예술 작품들을 높이 평가하였다.
따라서 플로티노스의 예술과는 단순한 모방자가 아니라 미를 소유하고 자연의 결핍을 채우는 존재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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