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5 01:46본문
Download : 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hwp
1) 목적과 수단의 사슬에 관한 연구
소비자행동 분야의 고전적인 이론(理論)인 목적과 수단의 사슬(Means-end chain)개념(槪念)에 의하면, 소비자는 이성적으로 추구하는 가치가 있고 이를 충족시키기 위한 수단으로 제품효능을 소비하며, 좋은 제품이란 그러한 제품 효능을 만들어 주는 구체적 속성을 보유하고 있는 것이다. 따라서 소비자는 이와 같은 속성(Attribute)→효능(Benefit)→가치(Value)의 연관 관계를 인식하게 될 때 비로소 소비행동에 임하게 된다는 것이다. 소비자 효능은 궁극적으로 소비자가 추구하는 삶의 가치를 충족시키는 것이다. 또 하나는 얕은 수준으로 제공된 정보를 자신과 연결시키지 않고 단순히 정보내용의 문서적, 형태적 측면을 주로 고려하…(skip)
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 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경영경제레포트 , 불황기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
레포트/경영경제
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술
다.
Download : 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hwp( 15 )
순서





설명
불황기,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경영경제,레포트
불황기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술
불황기의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책략
1. 기본 책략
이는 과연 소비자에게는 무엇을 납득시켜야 할 것인가의 문제이기도 하다. 예컨대 에어백이 장착되어 있는 (속성) 자동차에 대해 소비자가 불시의 사고에도 생명을 건질 수 있는 차(효능)라고 생각하고, 이러한 차를 구입하면 걱정 없는 생활을 할 수 있다아(가치)라고 까지 느끼게 된다면 그 차에 대해 납득하게 된다고 볼 수 있다아
이와 같은 목적과 수단의 사슬은 좀 더 구체적으로 나누어질 수 있는데, 예컨대 두툼한 기저귀(속성)→흡수력 좋은(효능)→아기피부에 좋은(수단적 가치)→좋은 엄마(궁극적 가치)와 같은 사슬을 생각해 볼 수 있다아
2) 정보처리 수준에 관한 연구
정보처리의 깊이에 관한 이론(理論)에 의하면 소비자들이 광고정보를 처리하는 데에는 2가지 수준이 있다아 하나는 깊은 수준으로 제공된 속성이 궁극적으로 소비자 자신의 가치에 어떻게 연결될 것인가와 연관지어 생각하는 상징적 추론과정을 거치는 것이다. 이러한 측면에서 그 동안 소비자행동 분야에서 연구되어 온 몇 가지 이론(理論)들은 중요한 시사점을 제공해 준다.
광고란 기본적으로 제품개념(槪念)을 전달하는 본원적 목적이 있다아 이 때 제품개념(槪念)이란 제품을 구성하는 소비자 효능의 집합체를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