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반의유통현재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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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6 20:47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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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반의유통현재상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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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반의유통현재상황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이미 출판유통시장은 도서정가제를 강력하게 실시하고 있고, 온 라인 도서판매에 있어서는 10% 이하의 가격할인만을 인정하고 있지만, 음반분야는 아직 가격정찰제에 대한 보편적인 인식조차 제대로 형성되지 않고 있다 음반유통업계도 도매상과 소매상, 온 라인과 오프라인의 공생을 위해 적절한 수준으로 최소할인제를 실시하여 음반 가격정찰제가 사실상 실시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한다.
가격정찰제는 오프라인과 온 라인과의 매장의 차이, 그리고 서울과 지방도시와의 물류비용의 차이로 인해 전면적으로 실시되기가 어려운 상황인데다 시장질서에 따른 가격의 자율적인 경쟁은 그 자체로도 보장받아야 하지만, 음반유통시장의 공존을 위해서는 최소할인제를 통한 가격정찰제가 도입되는 것이 바람직하다. 먼저 음반도매상이나 소매상에…(To be continued )
음반의유통현황에 대해 조사하였습니다. 현재 음반소매점은 과거 전국적으로 7500-8000여점으로 증가되었다가 지금은 대형 할인매장의 출현과 온 라인음악서비스의 증가, 온 라인유통시장의 가격할인으로 인해 1500여점으로 축소되었다.
③ 음반유통과 세제혜택
현재 음반은 文化(culture) 상품이 아닌 사치품으로 분류되며, 음반에 매겨지는 부가율(매입을 기준으로 매출액을 추정하는 기준)은 전국 mean(평균) 40%에 달한다.
설명
음반의유통현재상황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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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더 파격적인 가격할인이 이루어지고 있어 음반소매점의 대량도산을 야기시키게 되었다. 이는 매출이나 수익에 있어서 비교도 안되는 기성 정장의류소매점의 부가율 35%보다도 높은 실정이다(도서출판 10.8%나 핸드폰 6.5%보다 월등히 높은 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음반을 사치품이 아닌 文化(culture) 상품으로 분류하여야 하며, 관행으로 되어 있는 부가세를 도서수준으로 낮추든지 폐지해야 한다. 또한, 음반판매에 대한 세금을 적정수준으로 인하해야 한다(日本(일본)의 경우는 책, 음반, 비디오를 함께 文化(culture) 상품으로 인정해서 음반에 대한 특별한 부가가치세가 없음).
④ 음반유통의 관행의 改善
그밖에 음반유통 과정에서 오랫동안 관행이 되었던 몇 가지 문제들을 음반시장의 현대화를 위해 改善해야 한다.음반의유통현황 , 음반의유통현황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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