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 seoulsportal8 | seoulsportal.or.kr report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 seoulsportal8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8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23:19

본문




Download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hwp





또한 미국의 `서구 문명사` 정이 이 우리 세계사의 내용을 구성하는 중요한 뼈대 역할을 하고 있다아 `서구문명`이라는 용어에는 기본적으로 서구문명이 `근대문명`을 창조한 문명이고, 그 주체는 서유럽, 북아메리카 등으로 퍼져나간 서유럽인이라는 인식을 함의하고 있다아 중세 서유럽문명은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초기 문명의 영향을 받은 고대 그리스와 로마의 고전문명을 계승발전시켜 다른 지역의 문화와는 구별되는 독특한 문명이 형성하였는데, 그 문명이 `유럽문명`이다. 이는 유럽사가 5세기 말 로마 멸망을 중심으로 고대와 중세를 구분하고 14-15세기 경 유럽의 르네상스를 중심으로 중세와 근대를 구분한 것에 기초한 것이다. 다…(투비컨티뉴드 )
설명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인문사회레포트 , 유럽중심 세계사 교육


Download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hwp( 67 )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레포트/인문사회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1.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2.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3.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4.gif 유럽중심의%20세계사%20교육_hwp_05.gif
유럽중심의 세계사 교육
유럽중심,세계사,교육,인문사회,레포트

다.
순서

유럽 중심(중국(China) 부중심)의 세계사 교육

1. 서언(序言)
세계사 교육과정을 검토analysis(분석) 하는 대부분의 학자들이 가장 큰 문제점(問題點)으로 지적하는 것 중의 하나가 바로 `유럽 중심중국(China) 부중심`의 세계사 교육이다. 그리고 이 `유럽문명`의 발전은 곧 서유럽과 미국에서 근대문명의 발생과 발전으로 이어진다. 세계사 교육과정은 아시아와 유럽을 두 축으로 하는 구성 틀을 유지하고 그 안에서 아시아사를 첨가 또는 확대하는 방향으로 개혁이 이루어지고 있다아 하지만 이러한 틀 안에서 세계사의 시기구분과 중심 주제들이 유럽사적 관점에서 채택되기 때문에 비유럽 지역의 문화적 특징과 歷史적 참여를 축소시키고 있다아 나아가 아시아사의 `중국(China) 중심성`이 또 하나의 문제로 떠오르고 있다아 필자는 이러한 유럽중심(중국(China)부중심)의 세계사교육이 어떻게 진행되어 왔는가를 파악하고 그 改善방안(方案)에 대해 논하고자 한다. 동아시아 교육의 문제점(問題點) 역시 이와 관련이 깊다.
2. 유럽 중심(중국(China) 부중심)의 세계사 교육
1) 유럽 중심의 세계사 교육
세계사 시대구분의 기준과 원칙은 기본적으로 `유럽사`에 기초하고 있다아 제 4차 교육과정을 제외하고 제 3차 교육과정에서 제 7차 교육과정에 이르기까지, 고대와 중세는 5-6세기 전후로 구분되며, 중세와 근대는 14-15세기 전후로 구분되었다.
전체 36,68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