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피린 F`事例(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1 02:51본문
Download : `판피린 F`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hwp
판피린F , `판피린 F`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경영경제레포트 ,




`판피린 F`事例(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에 대한 글입니다.
`광고를 적극 활용한 PPL`
KBS 2TV ‘개그콘서트’ 중 ‘우비삼남매’코너의 개그우먼 김다래가 ‘우비삼남매’의 데뷔 무대에서 동아제약 감기약 ‘판피린 F’의 여자인형 성대모사 “감기 조심하세요”를 선보였다. 이를 우연히 본 동아제약 회장이 그녀를 ‘판피린 F’의 지면광고모델로 전격 발탁했다.
기업 또한 PPL을 단기적인 매출상승을 위한 `눈먼 marketing `이 아닌 장기적이고 일관성있는 IMC marketing 의 일환으로서 인식하고 철저한 marketing 관리를 해야하며 나아가 필요악의 비용개념(槪念)이 아닌 기업의 未來(미래)를 위한 文化투자 개념(槪念)으로 인식의 전환이 필요한 시대가 도래한 것이다.
이를 위해서는 PPL 전문대행사는 기업의 제품이나 서비스(또는 이미지)를 콘텐츠에 끼워넣을 수 있도록 해주는 것만으로 끝내는 중계(中繼)역할에서 장기적이고 일관성있는 기업의 브랜드 자산 구축을 위하여 기업의 marketing 담당자와 유기적인 관계와 정보교류를 통한 PPL marketing 컨설팅을 할 수 있는 능력이 요구된다 체험marketing , 오감marketing 이 뜨니 그 marketing 책략이나 전술 조차도 필(Feel)로 설계하고 시행된다면 말이나 되는 일이 겠는가.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analysis으로 Risk를 최소화하며 투자수익률의 극대화를 위한 끊임없는 R&D가 필요함에도 이러한 연구개발에 소홀한 현재 국내의 PPL대행사의 수준은 중계의 역할에만 머물러있는 실정이다.
PPL이 `끼워넣으면 만사 O.K.`가 아닌 보다 다양한 접근과 새로운 시도, R&D를 통해 보다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marketing 으로서 자리매김하길 간절히 바래본다.
다.
동아제약은 김다래가 자사의 광고카피를 성대모사함으로써 뜻밖의 결과 를 누리게 되었고 여기서 그치지 않고 그녀를…(省略)
Download : `판피린 F`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hwp( 83 )
순서
설명
`판피린 F`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에 대한 글입니다. 기발한 아이디어로 Creative PPL(혹은 Prominent PPL)을 하는 것 또한 중계의 영역일 뿐이다.
`판피린 F`事例(사례)를 통해 본 PPL의 새로운 접근
,경영경제,레포트
판피린F
레포트/경영경제
이제는 `끼워넣기`를 넘어 다양한 PPL 책략과 매체environment(환경) alteration(변화) 에 대한 접근이 시도되어야하며 더불어 PPL의 바람직한 명분 또한 찾아야 할 때가 아닌가 생각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