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전통철학과 현대의 교육사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4 06:41
본문
Download : 전통철학과현대의교육사조.ppt
고 주장하고, 개인의 덕성을 보호하는 사회를 건설하는 것을
다.
학생의 자율성을 극대화하며 가능한 자유로운 상태에서 이루어지는
2.교육의 내용
①concept(개념) : 자연주의 교육은 계몽주의가 발달하면서 파생된 교육理論(이론).
전통철학과 교육, 현대의 교육사조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순서
1. concept(개념) 및 목적





교육을 지향.
②교과는 철저히 아동의 천성과 흥미에 따라 결정된다
설명
그 교육 목적으로 한다.
Download : 전통철학과현대의교육사조.ppt( 22 )
전통철학과 교육, 현대의 교육사조
②목적 : 학습자에게 내재되어 있는 자연성을 개발하는 것이 교육이라
[교육] 전통철학과 현대의 교육사조
철학
④자연주의 교육론자들은 이성과 감성이 조화된 교육을 통해 옳지 못한 일은 아동이 스스로 자제하게끔 만들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①자연주의 교육은 학과를 배척하고 자연현상으로 교육내용을 대체했다.
권위적,일방적이며 비이성적인 교육 형태를 지양
성선설에 기초.(인간은 본래 착한존재.)
③도덕, 직업 교육을 경시하며 체육 등 신체를 건강하게 하기 위한 교과를 중요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