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해결해야할문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23:07
본문
Download : 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과제.hwp
e-learning전방향4 , 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과제사범교육레포트 ,




e-learning전방향4
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해결해야할문제에 대한 글입니다.
더욱이, e-learning에서 표방하고 있는 “행함으로써 배운다(learning by doing)” 즉, ‘e-learning은 가르치는(teaching) 과정이 아니라 해보는(doing) 과정’이다 라는 관념은 구성주의와 맞물려 우리 사회 모든 교육영역에서 거부할 수 없는 엄청난 매력과 效果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며, 실제로 대학의 구조조정이 본격화되고 있는 요즘 사이버외국어대학교는 출범 첫 해인 2004년 신입생 등록률이 86.5%를 기록, 2005년에는 오히려 정원을 1300명가량 늘리기로 했다는 발표가 있었다.
설명
Download : 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과제.hwp( 83 )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이렇듯, e-learning은 현재 우리가 살아가고 있는 디지털지식기반사회에 너무나 알맞은 학습형태이고, 비단 학교교육에만 적용되는 관념이 아니라는 것을 알았을 것이다.
이런 事例를 보더라도 우리 학교교육에서 최첨단 교육 패러다임으로의 전환이 얼마나 가속화 되고 있고 요구되어지고 있는지를 증명하고 있다 따라서 교육과정이나 교과교육에서도 끊임없이 e-learning의 발전방향에 대해 고민하고 끊임없이 연구 개발해야할 것이다.
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과제에 대한 글입니다.
3. conclusion 및 제언
그러나 현재 우리 학교교육이 안고 있는 무수히 많은 문제들을 e-learning이 모두 해결해 줄…(To be continued )
e-learning의 발전방향 및 연구해결해야할문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