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린교육의 철학 교재 요약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03 17:38
본문
Download : 열린교육의 철학 교재 요약.hwp
학습은 공유될 수 있는 것이 아닐것이다. 교사는 를 이용함으로써 학생이 지닌 경험의 의미를 變化시키기 위해 의도적으로 행위한다.
교수는 근본적으로 어떤 사람이 뭔가를 하도록 만들려는 의도적인 과정이거나, 혹은 그 사람이 지금은 할 수 없는 뭔가에 대해 생각하도록 하는 의도적인 과정이다.
1. 교수의 관념: 공유된 의미의 습득
2. 교수의 관념: 알게 하는 것
3. 지적으로 습득된 지식과 선택 그리고 인간의 자유
4. 교사의 책임
5. 교수의 관념: 과업과 성취
1. 교수의 관념: 공유된 의미의 습득
교수는 교사(T)와 학생(S) 그리고 (XYZ)라는 삼각관계의 의미의 흐름이다.열린교육의철학 , 열린교육의 철학 교재 요약인문사회레포트 ,
설명
열린교육의 철학 교재 요약
Download : 열린교육의 철학 교재 요약.hwp( 24 )
레포트/인문사회
순서
다.
열린교육에서의 교수의 개념과 교사의 책임 등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학습은 근본적으로 발달된 언어를 가진 모든 생명체가 가진 property(특성)으로, 개별적인 것이다.
2. 교수의 관념: 알게 하는 것
교사…(생략(省略))
열린교육의철학
,인문사회,레포트




열린교육에서의 교수의 개념(槪念)과 교사의 책임 등에 관련되어 정리(整理) 하였습니다. conclusion 적으로 교수는 공유된 의미의 습득이다.. 학습은 경험의 의미를 재조직하고 재구성하는 것이며, 이 재구성은 인간이 자발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것이다. 즉, 교사와 학생의 이해를 바탕으로 공유된 의미를 습득할 때, 교수라는 사건이 발생한다. 학생은 경험의 의미가 교사의 사용을 통하여 어떻게 變化되는지를 이해하기 위해 의도적으로 행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