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동서양고전의이해 (명이대방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10 12:51본문
Download : 방송대_21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동.hwp
그들은 자신들의 끝없는 욕심을 채우기 위해 농민들을 압박했고 이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농민들의 불만은 누적될 수밖에 없었다. 동서양고전의이해(공통)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평가) 동서양고전의이해(공통)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제목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오.(50점)
황종희가 바라본 인간과 군주의 모습
순서
_%EB%8F%99-5022_01.jpg)
_%EB%8F%99-5022_02_.jpg)
_%EB%8F%99-5022_03_.jpg)
_%EB%8F%99-5022_04_.jpg)

제7장 황종희 『명이대방록』, 155∼158쪽.
전제군주제 비판
방송통신대학교,기말시험,동서양고전의이해,명이대방록
『명이대방록』의 시사점
황종희의 『명이대방록』은 명나라의 멸망 요인을 진단하고 똑같은 문제가 반복되는 것을 막기 위한 저서라 할 수 있다아 지금으로부터 400년 전에 저술된 이 책에서 언급된 군주의 자격은 오늘날 권력을 가진 모든 사람들이 진지하게 성찰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명나라 멸망의 직접적인 요인은 농민봉기였다.
제7장 황종희 『명이대방록』, 155∼158쪽.
설명
『명이대방록』이 우리 사회에 주는 교훈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online)평가)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방송통신대학교 2021학년도 1학기 기말시험] 동서양고전의이해 (명이대방록)
Download : 방송대_21학년도1학기 기말시험)_동.hwp( 30 )
교재 『동서양 고전의 이해』 1~15장 각각 장의 마지막에는 ‘3. 원문 읽기’가 있다 이 중 인상 깊게 읽은 고전 원문의 장과 タイトル(제목) 을 밝히고, 자신이 ‘이 고전의 원문을 인상 깊게 읽은 이유와 감상’을 서술하오.(50점)
다. 하지만 농민들의 눈에 비친 지배세력의 모습은 사치스러웠다. 만약 당시 명나라의 정치가 안정적이었다면 농민들은 굳이 목숨을 걸고 봉기를 일으키지 않았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