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IT소비자동향]유럽의 모바일 UCC 소비 동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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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3:4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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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에 따라 사용 용이성, 새로운 동영상 압축기술, 포르노물 유통방지 등의 대책 마련이 시급한 것으로 지적됐다.
정소영기자@전자신문, syju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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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IT소비자동향]유럽의 모바일 UCC 소비 동향
[해외IT소비자동향]유럽의 모바일 UCC 소비 동향
다.
[해외IT소비자동향]유럽의 모바일 UCC 소비 동향
국가별로는 스웨덴의 모바일 콘텐츠 공유율이 16%로 가장 높았고 프랑스와 영국이 그 뒤를 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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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럽의 모바일 사용자 10명 중 4명은 카메라폰을 가지고 있으며 비디오폰을 소유하고 있는 사람은 14%로 나타났다.





순서
[해외IT소비자동향]유럽의 모바일 UCC 소비 동향
모바일 UCC 시장은 2006년 20억유로(약 2조410억원)에서 2010년 80억유로(약 9조6300억원)로 4배 이상 성장할 것으로 예견돼 이동통신 사업자의 수익 증가에 주요 동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사용자의 경험 부족이나 업체 간 멀티미디어 호환성 부족 등의 한계에도 불구하고 모바일 사업자들의 사용자제작콘텐츠(UCC) 기반 서비스의 여건은 충분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유료 모바일 콘텐츠를 이용하는 사람이 전체 유럽 소비자의 6%에 불과하고 스웨덴을 제외한 나머지 5개국은 10% 미만의 낮은 수준을 보였다. 독일과 스페인은 10% 미만으로 모바일 UCC 기반이 낮았고, 이탈리아는 4%로 최하위 수준을 기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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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UCC가 성공할 수 있는 연령층은 15세에서 24세까지로, 유럽 전체 mean(평균)의 2배인 20%가 사진과 동영상과 같은 콘텐츠를 공유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주피터케이건이 지난 9월 실시한 서유럽 6개국의 모바일 콘텐츠 소비자 동향 조사에 따르면 유럽 모바일 사용자 10명 중 1명은 콘텐츠 공유를 하고 있으며 9%는 PC와 휴대폰을 연결해 사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