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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예술의 이해]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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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9 02: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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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고 주장.

2-1 유럽의 實驗(실험)영화


1. 영화예술성 논란.

-뮨스터베르그는 사진극이 무대처럼 입체적 공간을 갖지 못했지만, 심리적 암시로서 안길이와 연속하는 동작의 움직임을 심리적 사실로서 이해하고 있음을 발견.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에 대한 자료입니다.


-1901년 예술의 본질에서 자연미와 예술미를 구분.
3-2 무성영화2

(랑게의 `영화예술 부정론`)
설명
3-1 무성영화
-랑게: `영화예술 부정론`을 주창.


순서


6-2 뉴아메리칸 이후의 영화
4-2 발성영화2

2. 영화예술 부정론.
영화탄생의 초창기에 활동사진이 예술로서 인정 받지 못한 것은 영화의 본질리 움직임의 재현에 있음을 인정하지 못함.

=> 랑게는 `환상미학`을 제창.


-링게의 영화예술성의 부정은 오늘날 무궁무진한 영화의 표현력을 상할 수 없었던 그의 상상력의 결핍.
-뮨스터베르그: 영화예술과 연극예술의 차이를 발견=>`영화예술 옹호론`을 주장.
6-1 제 3세계 영화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에 대한 자료입니다.` 라고 주장.
-영화의 예술성에 대한 상반된 견해는 전통예술미학을 주장하는 플라톤의 `예술부정론`에서 유래(由來).
-그는 예술의 본질은 자연 속에 있지 않고 인간의 상상력을 자극하여 환상에 호소한다는 논리를 희랍 조각의 대표적인 작품<원반 던지는 사람>을 예로 들어 설명(說明).
레포트 > 기타
7-2 조선의 발성영화

1-2 영화예술성 논란, 영화예술의 독자성
-우리가 조각을 보고 느끼는 것은 움직이지 않는 조각의 자연미가 아니라 보는 사람의 의식 속에서 움직임이 상상되는 환상의 움직임 즉 예술미를 느낀다. 4-1 발성영화
제7 예술론 , 에로티시즘 , 희극물

-플라톤: `이 세상에 존재하는 만물은 그 만물을 창조한 신의 이데아가 아닌 이미 모장된 산물을 보고 재창조한 것은 창조적인 행위 즉 예술을 인정할 수 없다. [이용대상]
다. [이용대상]

5-1 발성영화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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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탄생 초창기에는 영화가 예술이냐 아니냐의 논쟁



(뮨스터베르그의 ;영화예술 옹호론`)
-뮨스터베르그는 1929년 `사진극 그 심리적 연구`를 통해 영화와 연극의 차이성을 규명 연극의 새로운 예술성을 발견.
3. 영화예술 옹호론.
-링게는 영화의 중요성에 관련되어 일찍 눈을 뜬 선각자이기도 하여 영화의 사회성, 교육성을 높이 평가하여 영화의 사회적 전달기능과 커뮤니케이션으로서 영화의 기능을 례언.
1-1 영화서설, 영화탄생, 움직임의 재현
7-1 조선의 무성영화

5-2 동유럽영화
2-2 미국의 實驗(실험)영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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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화 예술의 이해] 영화예술의 이해 - 중간고사범위

-플라톤의 제자 아리스토텔레스: `창조가 `자연의 모방`에서 잉태되며 모방은 창조적 행위의 스타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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