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경영전술 - 여행산업 경영전술 analysis > seoulsportal7 | seoulsportal.or.kr report

경영전술 - 여행산업 경영전술 analysis > seoulsportal7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7

경영전술 - 여행산업 경영전술 analysis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7 01:24

본문




Download :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hwp




도매업은 출국 여행자의 25~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70~75%가 소매업이다. 이미 상장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대표적 도매업체며 이들은 도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시장으로 봤을때에도 점유율 부분에서 2006년 기준 하나투어가 12%로 1위 그 뒤를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가 잇고 있따 이런 대형여행사인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 등 상위 빅4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이처럼 여행산업은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상위 30개가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동업계는 대형 사 위주로 성장하고 있따




국내 최고의 여행업 브랜드 구축을 통해 하나투어의 시長點유율은 꾸준히 확대돼 올해 말에는 패키지 여행객 기준으로 점유율이 16%를 넘어설 것으로 보인다. 한 번 이용한 고객 중 재구매 의향이 있는 비율도 가장 높다

경영전략,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
다.



여행업은 상품을 대리점을 통해 수수료를 받고 판매하는 도매업과 인터넷, 지점, 신문광고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나뉜다. 이미 상장된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대표적 도매업체며 이들은 도매업이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전체시장으로 봤을때에도 점유율 부분에서 2006년 기준 하나투어가 12%로 1위 그 뒤를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가 잇고 있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무엇보다 하나투어는 국내에서 확고한 1등 여행사다. 패키지 여행 시長點유율은 13.4%로 2위인 모두투어(6.2%)를 두 배 이상 앞서고 있다 여행 전문기관이 조사한 브랜드 인지도에서도 49.2%로 압도적이다. 이런 대형여행사인 하나투어, 모두투어 롯데관광 자유투어 등 상위 빅4가 전체 시장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이처럼 여행산업은 한국일반여행업협회(KATA)에 등록되어 있는 업체 중 상위 30개가 전체 시장의 80%를 차지할 정도로 동업계는 대형 사 위주로 성장하고 있다. 또한 규모의 경제를 갖춘 만큼 비용을 효율적으로 통제할 수 있는 능력도 가장 앞서 있다 전문가들 또한 이 같은 하나투어의 독점력은 앞으로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보다 선두업체는 규모의 경제를 갖추고 있어 여행 업체의 수익성에 직결되는 航空(항공) 요금에 대한 가격 교섭력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선두 업체들 가운데서도 규모의 경제와 강한 브랜드 이미지를 갖고 있는 하나투어의 影響(영향)력은 갈수록 높아질 것이다

경영전술 - 여행산업 경영전술 analysis
순서

1. 하나투어 introduce

설명

위의 그래프는 2005년~2009년 까지의 대형여행사 하나투어의 매출액, 순이익의 變化를 나타내고 있다 그런데 눈 여겨 볼 점은 매출액은 2005년 1110억원에서 2009년 3564억원으로 약 3.21배가 상승될 것으로 예측되는 것에 반하여 당기순이익은 2005년 166억원에서 2009년 664억원으로 약4배가 상승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이것은 장차 introduce될 하나투어의 마케팅 strategy인 규모의 경제, on-line 활성화 등과 관계가 있다



Download :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hwp( 94 )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4137_01.jpg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4137_02_.jpg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4137_03_.jpg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4137_04_.jpg 경영전략 - 여행산업 경영전략 분석-4137_05_.jpg


여행업은 상품을 대리점을 통해 수수료를 받고 판매하는 도매업과 인터넷(Internet), 지점, 신문광고 등을 통해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소매업으로 나뉜다.

하나투어의 규모에 대해 이야기를 하자면 간단히 말해 우리나라 성인 5명 중 최소 한 명 꼴로 하나투어가 개발한 여행 상품이나 비행기 티켓 구매 서비스를 받은 경험이 있을 정도로 여행 시장에서 차지하는 影響(영향)력이 대단하다는 걸 알 수 있다 하나투어는 이미 후발 업체들이 따라올 수 없을 정도의 규모의 경제를 갖췄다. 도매업은 출국 여행자의 25~30%를 차지하고 있으며 나머지 70~75%가 소매업이다.
전체 36,532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