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定義(정의)(의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08:52본문
Download :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정의(의의).hwp
둘째, 기술개발은 극비리에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기술제공자의 기술력이나
기타 조건 등에 대해 …(투비컨티뉴드 )
순서
다.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정의(의의).hwp( 58 )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定義(정의)(의의)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定義(정의)(의의)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정의(의의)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정의(의의) ,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정의(의의)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경영경제,레포트
기술도입과기술이전의定義(정의)(의의)
2. 기술도입의 동기
기술도입은 대체적으로 도입자의 적극적인 노력을 통해서 이뤄지지만 기술제공자의
이해도 맞아 떨어져야만 가능한 일이다. 기
술시장은 구매자의 influence(영향)력보다는 판매자의 influence(영향)력이 강하다.
첫째, 기술시장은 제품시장과는 달리 독과점 성격이 강한 판매시장이란 점이다. 도입자의 입장에서는 고도의 기술도입 협상능
력이 요구된다
기술도입의 일반적인 동기는 신제품 및 신기술개발, 기존 제품의 품질 및 기능improvement(개선),
생산성 증대, 수입대체 및 수출증대, 기존업체와의 경쟁, 원· 부자재 수입선 확보, 기타
경영능력이나 marketing 능력의 활용 등을 들 수 있따 즉, 기술력 제고와 판매력 증대에
있다고 할 수 있따
또 기술도입의 상대자인 기술제공자의 기술이전 동기를 살펴보면 로열티 획득이
54.9%로 가장 높고, 원· 부자재 및 시설의 판매, 제3시장 개척, 인접시장 침투, 제품원
가 절감, 기타의 순을 보이고 있따
기술시장(Technology market)의 特性은 다음과 같다. 이 점이 일반적인 제품시
장과 가장 큰 차이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