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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의 정의(定義), 상권조사 및 경쟁점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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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7: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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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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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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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의 定義(정의)
●상권의 구분
●상권조사 방법
●상권分析(분석)시의 조사항목
●상권分析(분석)의 구분
●신규점포에 대한 상권分析(분석)
●상권의 유형
●입지 및 상권分析(분석)시 고려사항
●내점객 조사
●경쟁점 分析(분석)
●경쟁점 대책

⑥허프의 확률모델
☞레일리나 컨버스 理論(이론), 즉 상권경계선 모델은 지역이나 도시의 고객흡인력이 각각의 지역 의 인구규모에 의해 결정되는 것으로 하는 경험법칙이었으나, 허프는 도시 내 소비자의 공간적 수요이동과 각 상업 중심지가 포괄하는 상권의 크기를 측정(測定) 하기 위해 거리변수 대 신에 거주지에서 점포까지의 교통시간을 이용하여 모델을 전개하였다.

⑦MNL(Multinomial logit)모형
☞1980년대 이후 소비자의 점포선택 행위와 특정점포의 시장 점유율울 예측하는데 많이 이 용되고 있는 Huff모형 이외의 또 다른 확률적 선택모형이 MNL(Multinomial logit)모형이다
☞MNL(Multinomial logit)모형은 상권 내 소비자들의 각 점포에 대한 개별적인 쇼핑여행에 관한 資料를 이용하여, 각 점포에 대한 선택확률의 예측은 물론, 각 점포의 시長點유율 및 상권의 크기를 추정할 수 있다
☞MNL(Multinomial logit)모형의 가정
가정1. 소비자의 특정점포 안에 대한 효용은 결정적 요소와 무작위 요소로 구성된다
결정적 요소는 觀察(관찰) 가능한 점포 대안들의 점포 속설들 또는 소비자들의 特性(특성)들의 영 향을 반영하며, 무작위 요소는 결정적 요소에서 고려되지 않은 기타 변수들의 efficacy를 반영하는 부분이다
가정2. 확률적 효용극대화理論(이론)에 근거하여 소비자는 고려중인 점포 대안들 중에서 가장 효용 이 높은 점포를 선택한다. 이 理論(이론)에 의하면, 특정 점포대안이 선택될 확률은 그 대 안이 가지는 효…(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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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권의 정의(定義), 상권조사 및 경쟁점 分析

●상권의정의(定義)및상권分析
다.
즉 거리가 가깝고 매장면적이 큰 점포가 효용을 준다는 것이다.
☞소비자는 구매장소를 지역 내의 후보인 여러 상업집적이 자신에게 제공하는 효용이 상대 적으로 큰 것을 비교하는 것에 대한 확률적 선별에 대해 “효용의 상대적 크기를 상업집 적의 면적 규모와 소비자의 거주지로부터의 거리에 따라 결정되는 것”으로 전제하여 모 델을 작성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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