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조업의 서비스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6 02:58본문
Download : 제조업의 서비스화.pptx
제조업의 서비스화
제조업의 서비스화 , 제조업의 서비스화공학기술레포트 , 제조업의 서비스화
제조업의 서비스화
레포트/공학기술
설명
_SLIDE_1_
제품가치창출의 새로운 경향
_SLIDE_2_
소비자 수요
부응 시대
소비자 요구
충족시대
소비자
감동시대
소비자 니즈
단순, 획일
신제품, 고기능
差別(차별) 화
감성중시
구매결정요인
가격/품질
대량확보, 다품종
소형/대형
고기능, 디지털
친環境(환경)
디자인, 사용편의성
복합화, 컨셉
브랜드 이미지
기업대응
대량생산
원가절감
기존기술 고도화
신기술 개발
소프트 강화
다른업종기술접목
패러다임의 alteration(변화)
출처: 서비스공학/박용태
_SLIDE_3_
1. 감성제품이란
제품 가치창출의 새로운 경향
소비자의 감각기관을 자극하여
감수성을 유발, 구매를 유도하는 제품
_SLIDE_4_
감성화 요소
개인화
심리적
행동analysis
정서적
혜택
가치중심
감성적
교감
창의성
출처: 다차원적 감성 요소를 활용한 제품의 감성 효용 가치 극대화 plan에 대한 연구/이형미
_SLIDE_5_
감성요소를 활용한 제품전술
출처: http://cafe.naver.com/beyondthesecret.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81380&
_SLIDE_6_
감성요소를 활용한 제품전술
감성제품
출처: 브랜드 센스 리서치
_SLIDE_7_
코 카 콜 라
동적인
재미있는
차가운
가벼운
감성 요소
화려한
_SLIDE_8_
질레트의 마하3
강한
남성적인
부드러운
가벼운
감성 요소
동적인
_SLIDE_9_
삼성전자의 애니콜 햅틱
새로운
동적인
재미있는
가벼운
감성 요소
독특한
_SLIDE_10_
복고풍 전술
감성요소를 활용한 제품전술
보편적 욕구에 어필
불안심리의 안정제 역할
文化(문화)/소비주체로 7080세대 부상
1
2
3
출처: lgeri 이연수
_SLIDE_11_
2. 제품의 서비스화란
제품과 서비스의 통합
제조업의 가치사슬에서 …(To be continued )






Download : 제조업의 서비스화.pptx( 94 )
제조업의,서비스화,공학기술,레포트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