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사] 근대의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1 18:59본문
Download : 교육의 역사, 철학적 기초.hwp
그 결과 중세적인 신(神) 중심의 사고와 행동은 그리스․로마의 인문적 고전이 제시해 주는 현실적 인간 중심의 사고와 행동으로 전환되었다. 이탈리아에서는 고전교육을 통하여 개인으로 하여 풍부하고 충실된 현실생활을 누리게 함을 목적으로 하는 개인적 인문주의가 형성되었고, 독일을 중심으로 한 북구에서는 인문주의(휴머니즘) 사상을 사회 전반에 확장시키려는 사회적 인문주의가 전개되었다. 이 운동은 고대 그리스․로마의 고전을 통해서 새로운 인간생활/인간문화를 건설하려는 인간성 회복운동으로 발전하였다. 이 變化(변화)에 맞추어 새로이 대두된 교육사상이 인문주의/인본주의 사상이다.
[교육사] 근대의 교육
설명
Download : 교육의 역사, 철학적 기초.hwp( 22 )
레포트/사범교육
<근대 서양 교육사의 개관>, 1. 근대 초기의 교육(15-16세기)/인본주의/현실주의/자연주의/개인주의/이성주의/자유주의, 2. 근대 중기의 교육(17세기), 3. 계몽기의 교육, 4. 근대 후기의 교육(19C), , , FileSize : 26K , [교육사] 근대의 교육사범교육레포트 , 근대교육 계몽기의교육 근대서양교육
순서
<근대 서양 교육사의 개관>, 1. 근대 초기의 교육(15-16세기)/인본주의/현실주의/자연주의/개인주의/이성주의/자유주의, 2. 근대 중기의 교육(17세기), 3. 계몽기의 교육, 4. 근대 후기의 교육(19C), , , filesize : 26K
<근대 서양 교육사의 개관>
1. 근대 초기의 교육(15-16세기)/인본주의/현실주의/자연주의/개인주의/이성주의/자유주의
2. 근대 중기의 교육(17세기)
3. 계몽기의 교육
4. 근대 후기의 교육(19C)
14~16세기 초에 전개된 르네상스 운동을 계기로 서양사회는 근대사회로 발전하게 되었다. 16세기 M.루터에 의한 종교개혁운동은 이 사상의 대표적 표현이라고 볼 수 있다아 루터는 개인과 하느님은 성서의 말씀을 통하여 직접 만날 수 있고, 만날 수 있어야 한다고 주장하여, 최초로 모국어에 의한 성서(독일어 번역)를 시도한 것이며, 이로써 …(To be continued )
근대교육,계몽기의교육,근대서양교육,사범교육,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