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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연마케팅의 관람reality(실태) 를 통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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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22: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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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의 공연예술계는 그 동안 관객의 문제에 관해서 별로 해놓은 것이 없다. 동시대인들의 욕구와 필요를 分析(분석)하고 이에 맞는 작품과 이미지를 창출하여 나아가서는 작품과 관객, 단체와 사회, 공연과 市民이 쌍방 소통할 수 있게 하는 기능을 marketing 이 수행해야 한다. 많은 기획자들이나 예술 경영자들은 ‘우리나라에는 관객규모가 적어 고민’이라고 한탄만 해왔을 뿐, 거기에 대한 준비는 게을리 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신들이 할 일이 아니라고 여겨 왔던 게 사실이다. ‘작품만 잘 만들면 관객은 오게 되어 있따’는 생각에만 젖어, 불특정 다수를 향한 홍보에만 의존해왔다.[경영학논문]공연마케팅의관함실태를통한발전전략 , 공연마케팅의 관람실태를 통한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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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논문]공연마케팅의관함reality(실태) 를통한발전전략





순서
Ⅰ서론.

(1) 文化(문화)marketing 의 의미

(2) 文化(문화)marketing 의 큰 흐름
①文化(문화) 소비, 시간이 부족하다.

공연마케팅의 관람reality(실태) 를 통한
공연마케팅의 관람실태를 통한 발전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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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Ⅱ.본론

⑴ 전시marketing
①경제적 역할의 부상 & Cases
②文化(문화)소비자를 위한 외부environment(환경) 의 變化(변화) & Cases
③국내박물관의 기회와 위협요인
④시장세분화
⑤표적시장 선정 및 포지셔닝

⑵ 공연marketing
①국내공연예술시장의 상황
②공연 예술 산업과 marketing
③오페라 유령과 뮤지컬 marketing

⑶ 기업의 文化(문화)marketing
①文化(문화)marketing 의 배경과 definition
②국내기업의 文化(문화)marketing 상황
③文化(문화)marketing 의 책략과 유형
④文化(문화)marketing 의 기대效果(효과)

Ⅲconclusion
-맺음말.

공연시장에서 공연내용이 좋다는 이유 하나로 버티는 시대는 지나갔다. 작품을 제작하기 전에 관객에게 먼저 물어보는 일은 ‘예술가가 할 일’이 아니었으며 예술 경영자들은 관객의 부재를 항상 작품의 완성도 부족에서만 찾는 일…(To be continued )

공연마케팅의 관람reality(실태) 를 통한 발전전략에 대한 글입니다.
②文化(문화) 소비자는 매스티지를 원하고 있따
③기업의 역할이 커지고 있따
④文化(문화)예술 marketing 은 콘텐츠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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