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08:44본문
Download : 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hwp
백화점들은 각기 지점마다 상설할인행사장을 두고 있다 그 할인행사와 할인 행사장은 고객을 끌어들이는 주요 마케팅의 대상이 되고, 불황인 요즘 각 백화점들은 할인행사에 열을 올리고 있다 또한 백화점들은 이런 할인행사 또한 그 지역에 따라 조금씩 다르게 실시하고 있다 우리는 각 지역, 지점마다 다르게…(투비컨티뉴드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백화점할인행사의지점 , 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인문사회레포트 ,
백화점할인행사의지점
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
Download : 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hwp( 12 )
설명
백화점 할인행사의 지점별 비교분석.
다.
우리 대학가에 위치해 있는 현대 백화점은 우리 학생들이 쉽게 드나들고 지나치는 쇼핑몰이다. 똑같이 지하철역에서 연결되는 곳임에도 불구하고 목동 현대의 할인행사장은 지하 깊숙하게 위치해 있었으며, 그 진열상태나 행사 품목 또한 다르게 다가왔다. 또한 백화점들은 주로 지하나 가장 위층에 상설 할인 행사장을 두고 있다 이 곳은 행사가 변하고 계절이 변해도 항상 할인을 하는 장소이며, 그 품목만이 바뀔 뿐이다.
레포트/인문사회
Ⅰ. 서론
1. 주제 선정 이유
2. 조사 대상 선정
Ⅱ. 본론
1. 할인행사 내용 analysis(분석)
2. 행사장의 特性(특성) 비교
1) 압구정 본점 지하 2층 다이아몬드 홀
2) 압구정 본점 지상 5층 테마플라자
3) 신촌 점 지하 2층 영 플라자
4) 신촌 점 지상 9층 테마플라자
3. 매장 별 세부조사
3.1 현대백화점 압구정 점 할인이벤트
1) 유럽 겨울 패션 대전- 고가의 해외 브랜드의 할인 행사
2) 창사기념 축하 ‘버버리’ 고객초대전-명품 할인행사
3.2 현대백화점 신촌 점 할인이벤트
1) 진 캐주얼 특가 상품전-여성 캐주얼 할인행사
2) 디지털 명품가전 박람회-고가의 가전제품
4. 주변 environment analysis(분석)
1) 위치(전체적 조망) 압구정 아파트 촌 vs 신촌 대학가
2) 유동인구수
3) 타 경쟁사(신촌: 주변의 소규모 상점들 압구정: 인근 백화점)
5. 고객층 analysis(분석)
6. 종합견해
1) 차별화 전략(戰略)
2) 촉진관리에서의 판매촉진
Ⅲ. 結論
많은 백화점들이 창립기념을 내걸고 할인행사를 하고 있다 73주년, 32주년 등 특별한 숫자도 아닌 해에 다른 해와는 달리 파격적인 할인행사를 하고 있는 것이다. 신촌과 목동은 그 지역과 特性(특성) 상권이 전혀 달랐던 것이다. 백화점은 전단지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 할인행사를 intro 하고 이를 통해 고객이 다른 매장도 둘러 볼 수 있도록 한다.
조원들과 함께 이런 현상에 대상으로하여 이야기 해본 결과 지역이나 상권의 특징에 따라 할인행사 마케팅이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우리 조는 요즘 이와 같이 활성화되고 있는 할인 행사에 대해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특히 지하철을 이용하는 학생들은 쉽게 현대백화점 지하 할인매장을 지나치게 된다된다. 그곳을 자주 지나던 나도 눈에 띄는 그 할인 행사장을 자주 들르곤 했다.
백화점의 할인행사는 고객을 끌어들이는 전략(戰略) 중 하나이다. 하지만 어느 날 우리 동네에 목동 현대 백화점이 생기고 그곳의 할인 매장을 찾게 되었을 때, 그곳의 분위기와 위치는 신촌 현대와 완전히 다른 것을 느낄 수 있었다. 그 지하 할인 매장은 특이하게도 지하철 이동통로 쪽에 위치해 있으며 매장 벽도 유리창으로 되어있어 지나다니는 사람들의 눈길을 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