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azon.com의 AIDA 分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5:38본문
Download : Amazoncom의 AIDA 분석.hwp
고객의 방문이 많은 3개의 웹사이트(Yahoo, Excite, America online`s homepage)에 배너 광고를 실어 아마존의 존재를 인식하도록 했다. 잡지뿐만 아니라 TV, 신문 등을 통해 사이트의 주소를 알리는데 주력하였다. 개인 웹페이지를 활용하는 measure(방안) 도 이용했다 - 개인 웹페이지에 아마존의 배너를 실어 방문자가 그 웹페이지를 통한 아마존의 쇼핑구입을 하게되면 일정 수수료를 개인에게 지급하는 방식이다 (Join association) - 이렇게 함으로 보다 많은 개인 웹페이지에서 아마존의 존재를 알리는 방식을 취하고 있다 그리고 아마존은 바구니(www.baguni.com) 과 이음책방(ium.net/book/)이라는 사이트와 연계해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검색엔진에서 어떤 용어를 치더라도 ‘그와 관련된 책’이라는 용어가 옆에 나열되도록 했다. 뿐만 아니라 유명한 웹사이트 즉 사람들이 자주 드나드는 곳에 배너를 통한 광고로 ‘아마존’의 웹사이트와 연관되게 하였다. 일단 Yahoo에서 아마존을 치면 상위 6개까지 아마존 홈페이지에 링크가 된다 아마존은 전 세계인이 공통적으로 쓰는 Yahoo나 Altavista에 링크를 시켜놓고 무슨 물건을 고르거나 특정단어를 입력하면 아마존에 있다는 인상을 심어줄 수 있도록 각종 사이트에 꾸준히 등장한다. 즉 만약에 자신이 E-business에 관심이 있어 검색엔진에서 그 단어를 치게 되면 그와 관련된 도서라는 이름으로 아마존 웹사이트와 연관되게 했다. 이 사이트들은 웹 페이지 군데군데에 아마존의 광고와 하이퍼링크를 삽입해 놓아서 언제라도…(省略)
Amazon.com의 AIDA 分析
Amazon.com의AIDA分析
,경영경제,레포트




다. 아마존은 기존의 오프라인 미디어를 통해 고객들이 가상서점으로서 www.amazon.com 이라는 웹사이트를 기억하게 했다.레포트/경영경제
설명
순서
Amazon.com의AIDA분석 , Amazon.com의 AIDA 분석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Amazoncom의 AIDA 분석.hwp( 73 )
* Attention
* Interest
* Desire
* Action
아마존이라는 이름은 흔히 알려져 있는 단어이다. 검색사이트에서 검색어를 치면 자사의 웹페이지를 발견할 수 있게 했을 뿐 아니라 우측 상단에 조그마한 배너를 띄워 자사의 웹페이지를 링크시킴으로써 고객이 한번 더 쉽게 인지하고 방문할 수 있도록 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