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다文化교육의 구체화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9 21:30본문
Download : 초등 다문화교육의 구체화.hwp
1) 국어과, 영어과
(1) 다文化(문화)교육에서 갖는 의의
국어과 교육과정은 말하기, 듣기, 쓰기, 읽기, 국어지식, 문학 등의 영역으로 구성되어있다 이러한 영역은 기능적인 면에서, 그리고 내용적인 면에서 다文化(문화)교육에 매우 적합하다고 할 수 있다 영어과 역시 언어적 기능 및 표현의 측면에서, …(To be continued )






초등 다文化교육의 구체화
초등 다文化교육의 구체화
초등 다문화교육의 구체화 , 초등 다문화교육의 구체화사범교육레포트 , 초등 다문화교육의 구체화
초등,다문화교육의,구체화,사범교육,레포트
순서
Download : 초등 다문화교육의 구체화.hwp( 43 )
설명
다. 여기서는 특히 (1) 언어와 문학을 다루는 국어과, 영어과, (2) 다文化(문화)와 관련된 현상과 가치를 다루는 사회과, 도덕과, (3) 다文化(문화)를 소재로 한 다양한 활동을 하기에 적합한 음악과, 미술과, 체육과를 중심으로 각각 다文化(문화)교육적 의의 및 적용 방안(方案)의 예를 살펴보고자 한다.
레포트/사범교육
초등 다文化(문화)교육의 구체화
목차
Ⅰ. 초등 다文化(문화)교육의 구체화
1. 교과영역
1) 국어과, 영어과
(1) 다文化(문화)교육에서 갖는 의의
(2) 다文化(문화)를 소재로 한 국어과, 영어과의 수업 방안(方案) 예시
2) 사회과, 도덕과
(1) 다文化(문화)교육에서 갖는 의의
(2) 다文化(문화)를 소재로 한 사회과, 도덕과의 수업 방안(方案) 예시
3) 음악과, 미술과, 체육과
(1) 다文化(문화)교육에서 갖는 의의
(2) 다文化(문화)를 소재로 한 음악과, 미술과, 체육과 수업 방안(方案) 예시
2. 교과 외 영역
1) 특별활동
(1) 다文化(문화)교육에서 갖는 의의
(2) 다文化(문화)를 소재로 한 특별활동 운영 방안(方案) 예시
2) 재량활동
(1) 다文化(문화)교육에서 갖는 의의
(2) 다文化(문화)를 소재로 한 재량활동 운영 방안(方案) 예시
*Reference List
I. 초등 다文化(문화)교육의 구체화
2007년 개정 고시된 초등학교 교육과정은 제7차 교육과정과 마찬가지로 교과영역, 특별활동영역, 재량활동영역의 세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다 각 영역에서 실시할 수 있는 다文化(문화)교육의 내용과 방법을 다음과 같이 예시해 보고자 한다.
1. 교과영역
모든 교과가 다文化(문화)교육에 적용될 수 있는 요소를 가지고 있을 것이다. 여기에 introduction되지 않은 교과에서도 물론 내용과 방법을 적절히 계구성하여 다文化(문화)교육과의 조합을 모색하는 것이 물론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