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위, DVBH reality(실태) 조사 계획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9 12:08
본문
Download : 20040407.jpg
DVB-H는 유럽의 지상파 디지털TV(DTV) 기술표준인 DVB―T를 보완하기 위해 세계 최대 휴대전화단말기 제조업체인 노키아의 주도로 기술이 진행중이다.
방송위, DVBH reality(실태) 조사 계획
순서
Download : 20040407.jpg( 29 )
다.
방송위원회(위원장 노성대)가 방송통신체계 정비방안 마련의 일환으로 유럽의 DVB-H에 대한 해외실태(實態)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방송계 일각에선 DVB-H가 기술개발이 한창 진행중으로 2∼3년후에나 실제 서비스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될 뿐 아니라 휴대전화단말기 시장에서 국내 업체들과 치열한 경쟁을 벌이는 노키아가 주도한다는 점에서 우리나라가 앞장서 도입을 검토할 피료썽이 있느냐는 비판도 나왔다. 또 지상파DTV 전송방식 논란과도 연관된 DVB-H에 마주향하여 도 조사할 계획이다. DVB-T의 약점을 보완해 휴대이동수신을 가능케 하는 DVB-H는 국내 지상파DTV 전송방식 논란의 한축인 언론노조측에서 강력히 도입을 주장해 방송위의 이번 실태(實態)조사에 관심이 집중될 展望이다.
방송위는 유럽의 방송통신 통합위원회 실태(實態)를 조사하기 영국의 규제기관인 OFCOM 등을 방문할 예정이다.
방송위, DVBH 실태조사 계획
방송위, DVBH 실태조사 계획
레포트 > 기타
방송위, DVBH reality(실태) 조사 계획
설명
<유병수기자 bjorn@etnews.co.kr>





방송위·정통부·KBS·언론노조로 구성된 DTV필드테스트추진위원회에선 이동수신 관련사항이 최대 쟁점으로 이동수신이 어려운 미국 ATSC 방식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政府(정부)가 도입을 추진중인 디지털멀티미디어방송(DMB)과 이를 대체해 차량용 이동수신이 가능한 DVB-T, 휴대이동수신이 가능한 DVB-H의 유럽방식을 도입하자는 주장이 맞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