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 공통 goal(목표) 지향 평가 기준」시행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에 대한 이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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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6: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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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방 이후 지금까지 학교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학생들에 대한 평가는 ‘교육적인 목적을 위한 것’이라기보다는 학생들에 대한 평가의 결과는 언제나 선별에 편리하도록 전체 ‘석차’나 ‘등수’의 형태로 제시되어 왔으며, 이러한 평가 관행을 정당화하는 ‘상대평가(규준지향평가)’가 평가의 실질적인 원리로 자리잡아 왔다.
설명
4. 제6차 교육과정과 평가기준개발과의 관계
3. 기대효과(效果)
5. 제7차 교육과definition 연계





2. 평가체제(기준)개발의 절차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다.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기준 제6차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 교육과정질관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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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공통 goal(목표) 지향 평가 기준」시행을 위한 국가 교육과정에 근거한 평가에 대한 이해
순서
1. 피료썽 및 목적
6. 교육과정 질 관리 및 평가 방향과의 연계
국가공통목표지향평가기준 제6차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 교육과정질관리
국가공통goal(목표) 지향평가기준 제6차교육과정 제7차교육과정 교육과정질관리 / ()
교육평가는 여러 가지 다양한 기능을 지니고 있으나 그 본질적 기능은 학생 개개인이 성취(도달)해야 할 교육 목표(goal)들을 어느 정도 성취했는가를 점검하고 그 결과를 학생, 교사, 학부모 등 관련 당사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이들의 교육적인 노력 및 의사결정을 도와주는데 있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우리의 학교 교육 현장에서 시행되고 있는 평가 관행은 이러한 교육평가의 기능을 제대로 수행하고 있다고 말할 형편에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