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세계 휴대폰 `빅3` 고공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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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8 02: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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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키아·모토로라·삼성전자 등 세계 휴대폰 빅3가 외적인 성장과 동시에 높은 수익성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작년 세계 휴대폰 `빅3` 고공비행
빅3는 또 세계 휴대폰 시장의 급격한 성장으로 판매 대수가 비약적으로 증가하며 사업 수익성과 동시에 외형적인 성장도 이뤄내고 있는 것으로 analysis(분석) 됐다.
이에 따라 빅3가 세계시장에서 차지하는 점유율 비중(스트레이트 애널리틱스 집계 기준)도 2004년 56.6%에서 63.4%로 늘어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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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세계 휴대폰 `빅3` 고공비행
다. 빅3는 지난 2004년에도 각각 16.3%(노키아), 10.1%(모토로라), 15.9%(삼성전자)로 두 자리 수 이익률을 올렸다.작년 세계 휴대폰 `빅3` 고공비행
설명
지난해 세계 시장 규모가 8억1300만대 규모로 추정되는 가운데 삼성전자는 사상 최초로 1억대를 돌파했다. 노키아와 모토로라도 각각 2억6520만대와 1억4600만대를 판매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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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년 세계 휴대폰 `빅3` 고공비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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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원석기자@전자신문, stone201@
휴대폰 업계 관계자는 “세계 시장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양극화가 뚜렷해지고 있다 ”며 “올해도 기술 및 디자인 역량이 앞서는 업체가 판매량과 이익 증대의 수혜를 모두 챙기는 ‘빈익빈 부익부’ 현상이 가속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최근 발표된 세계 빅3 휴대폰 제조사의 지난해 영업이익률에서 노키아 15.1%, 모토로라 10.2%, 삼성전자 12.2% 등으로 모두 두 자리 수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