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이상학의 시원과 플라톤 철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3 14:14
본문
Download : 형이상학의 시원과 플라톤 철학.hwp
생성된 세계와 생성의 원형으로 있는 세계의 구별은 alteration(변화) 하는 세계와 변하지 않는 세계의 구별과 같다. 생성과 alteration(변화) 의 세계가 존재와 비존재 사이에 있다면 불변의 세계는 스스로 참된 존재 자체이다. 이 대화편은 그의 우주론을 보여주는데, 여기서 주목되는 바는 이 세계가 눈으로 볼 수 있는 물리적인 세계만으로 구성된 것이 아니라 동시에 `이데아의 세계`로 이루어져 있다는 것이다.
플라톤의 자연에 대한 탐구는 그가 쓴 수많은 대화편 가운데서 특히 {티마이오스} 편에서 전개된다된다. 세계는 애시당초 두 세계로 나뉘어져 있으며, 물리적인 세계는 이데아의 세계로부터 파생된 세계로서 이데아의 세계를 모사(模寫)한 세계에 지나지 않는다. alteration(변화) 하는 세계는 시간과 공간의 제한 속에 있…(생략(省略))
형이상학의시원과플라톤철학 , 형이상학의 시원과 플라톤 철학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형이상학의시원과플라톤철학
순서
형이상학의 시원과 플라톤 철학
Download : 형이상학의 시원과 플라톤 철학.hwp( 31 )
설명



다. 이러한 두 세계의 관계는 논리적인 연관을 뜻할 뿐 아니라 실제적인 존재의 연관을 의미하기도 한다. 생성되는 세계에는 다수의 존재자가 있다면 불변의 세계에는 하나의 존재자가 있을 뿐이다. 가시적이고 현상적이며 alteration(변화) 적인 세계가 인정되어야 한다면, 이 세계에 대해 비가시적이며 근원적이고 불변적인 원형의 세계 또한 받아들여져야 한다는 것이다. 이데아의 세계는 비가시적인 세계이며 생각으로만 접근할 수 있는 세계를 뜻한다. 여기서 물질의 세계와 정신의 세계가 구별되고 이들 세계 간의 상호관계와 질서가 정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