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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7 05: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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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적 characteristic(특성)에는 나이/성별/소득이 기준이 되는 인구통계적 characteristic(특성), 거주지역/기후/고객 밀집도가 기준이 되는 지리적 characteristic(특성), 세 층(상류, 중류, 하류)으로 나뉘어지며 …(skip)



국내에서 판매되고 있는 의류, 자동차, 전자제품 중 한 제품을 선정하여, 해당 제품의 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을 각 단계별로 설명을하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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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과거에는 제품의 다양성을 위한 대량 marketing 이었다면 현재는 그와 반대적 성격을 띠는 표적시장 marketing 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습니다. 그 어떤 기업도 시장의 모든 고객을 만족시킬 수는 없습니다. 줄여서 STP전략(戰略) 이라고 합니다.

시장을 세분화 할 때 크게 인구 개인적 characteristic(특성), 소비자 행동적 characteristic(특성)이 분류의 기준이 됩니다. 표적시장 marketing 이란 고객이 원하는 것을 기준으로 시장을 나누어 그 나누어진 시장에 맞는, 그 시장의 욕구에 부흥할 수 있는 marketing 을 조합해 개발하고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것을 말합니다.

표적시장 marketing 은 크게 3가지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해 표적시장 marketing 이란 많은 종류의 욕구를 가진 거대한 시장에서 내가 제공하는 것을 판매하는 것 보다 거대한 시장을 分析(분석)하여 나누고 내가 가지고 있는 물건을 필요한 시장에 판매하는 것이 훨씬 효율적이라는 점을 이용한 marketing 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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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課題주제]
국내에서판매되고있는의류,자동차,전자제품중한제품을선정하여,해당제품의시장세분화,표적시장선정,포지셔닝을각단계별로說明(설명) 하시오.

의류시장세분화
표적시장 선정
포지셔닝

의류시장세분화
최근 들어 기업들의 marketing 형태는 달라지고 있습니다. 첫 번째, 시장을 서로 다른 욕구와 구매행동 등의 characteristic(특성)으로 나누어 구매자를 구분하는 Segmentation (시장 세분화)와 두 번째, 각각의 세분시장의 매력을 평가하여 진입 가능한 하나 또는 그 이상의 시장을 선정하는 단계인 Targeting (표적시장 선정), 세 번째, 자사의 제품을 경쟁적 우위를 가질 수 있는 곳에 위치시키고 각 표적시장에 맞는 marketing 을 선정하여 적절히 섞어내 새로운 marketing 을 개발 연구하는 Positioning 포지셔닝 이렇게 나눌 수 있습니다. 고객이 원하는 욕구와 편익이 모두 다르고 판매자의 자원과 능력은 한정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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