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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이동성 실시에 따른 3사(SKT, KTF, LGT)의 마케팅 전략(strategy)분석과 향후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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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24 22:5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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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리고 통신사업자들이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정보나 오락 등을 제공하는 무선인테넷과 무선 전자상거래, 위치기반 서비스와 같이 고객들에게 재미와 편익을 증진시키는 부가서비스의 개발에 주력해야 할 것이다.
사업자 전환시 발생하는 경제적비용, 타 사업자와의 상대적 매력도, 인간적 관계 등도 전환장벽을 높이는 중요한 요인이 된다된다. 그러므로 통신사업자들은 서비스 품질 요인들을 중심으로 고객지향적인 서비스를 제공하여 고객만족도를 높여야 한다. LGT는 SKT에 비해 요금에서 확실한 경쟁력이 있는 만큼 …(투비컨티뉴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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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번호이동성 실시에 따른 3사(SKT, KTF, LGT)의 마케팅 전략분석과 향후 전망에 대한 글입니다.
LGT는 번호이동성 시행을 통해 신규고객을 200만명 이상 확보한다는 목표(goal)를 세웠으며 이를 통해 현재 14.3%인 시advantage유율을 20%대 초반으로 끌어 올려 실질적 3강 경쟁이 가능토록 하겠다는 strategy이다. 특히 번호이동성을 통하여 전환장벽이 낮아질 경우 고객만족도가 고객충성도에 미치는 影響이 더욱 커질 것으로 예측됨에 따라, 기존 가입고객과 쌍방향적인 의사소통을 통하여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고객관리부터 고객지원, 사후관리에 이르는 고객과의 연계체인에서 고객만족도를 극대화하는 시스템을 구축, 실행하여야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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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이동성 실시에 따른 3사(SKT, KTF, LGT)의 마케팅 전략(strategy)분석과 향후 展望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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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사업자는 고객만족도와 전환장벽을 높여 고객충성도를 높여야 한다. 통신사업자들은 이러한 고객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마일리지 제도와 장기 이용에 따른 요금할인제도 등 실질적으로 고객들에게 보상을 제공하는 고객혜택 program들을 지속적으로 개발하여야 한다. 또한 통신사업자와 고객간의 정서적인 유대감, 신뢰감 등의 인간적인 관계는 경쟁 기업들이 요금이나 다른 편익을 제공하여 유인하여도 고객들이 자발적으로 가입을 유지하는 요인이 되므로 통신사업자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형성하는데 노력해야 할 것이다.
통화요금, 통화품질, 단말기 가격, 부가서비스, 고객지원 등의 서비스 품질도 사업자의 성장에 매우 중요한 요인이다. 그리고 고객의 가치와 편익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다른 사업자로의 전환을 방지하는 전환장벽을 높이기 위하여 고객의 장기적인 관리체계가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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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이동성 실시에 따른 3사(SKT, KTF, LGT)의 마케팅 전략(strategy)분석과 향후 展望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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