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유아교육 program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instance),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 seoulsportal6 | seoulsportal.or.kr report

유아교육 program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instance),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 seoulsporta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6

유아교육 program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instance),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3-13 07:08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접근 사례.hwp






‣ 중심개념(槪念) 요약
- 꽃의 구조에 대해 안다. 예쁘다 하면서 소
리를 쳤다.

? 중심개념(槪念) 요약
- 꽃의 구조에 대해 안다.
- 꽃씨가 꽃으로 자라나는 과정을 알고 꽃이 자랄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안다.
- 계절에 따라 피는 꽃의 종류를 안다. 그래서 계절의 변화에 따른 꽃의 종류와 꽃의 특징을 이해하고 observe해 봄으
로 꽃에 대한 호기심과 신비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 꽃씨가 꽃으로 자라나는 과정을 알고 꽃이 자랄 때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안다. 그래서 계절의 변화에 따른 꽃의 종류와 꽃의 특징을 이해하고 observe해 봄으
로 꽃에 대한 호기심과 신비감을 해소시키기 위해 이 주제를 선정하였다.

Download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접근 사례.hwp( 55 )











유아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접근%20사례_hwp_01.gif 유아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접근%20사례_hwp_02.gif 유아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접근%20사례_hwp_03.gif 유아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접근%20사례_hwp_04.gif 유아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접근%20사례_hwp_05.gif 유아교육%20프로그램%20개발%20접근%20사례_hwp_06.gif

순서

유아교육 program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instance),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꽃과관련된유아교육계획안

설명


유아교육,프로그램,개발,프로젝트접근법,교육사례,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교육계획안,사범교육,레포트
레포트/사범교육
유아교육 호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instance(사례)

1. 꽃
·교사의 준비 단계
- 주제선정이유
- 중심개념(槪念)요약
- 예비 주제 망
- 자원 목록 표
- 활동 목록 표

·프로젝트 처음 단계
- environment(환경) 구성
- 이전경험 나누기
- 이전 경험화 그리기
- 브레인스토밍
- 유목화
- 교사 + 유아의 공동 주제망
- 과제(problem) 내주기

·프로젝트 전개 단계
- 호기심 모으기
- 호기심 분류하기
- 호기심 해결하기
- 그 밖의 교사의 의도된 활동

·마무리 단계
- 전 과정 살펴보기
- 후기 주제 망 짜기
- 전 과정 전시회에 대한 준비
- 피라미드 글자·프로젝트를 마치며 / 부모의 평 / 교사의 평

1. 꽃
- 교사의 준비 단계
· 주제선정이유
· 중심개념(槪念)요약
· 예비 주제 망
· 자원 목록 표
· 활동 목록 표

* 교사의 프로젝트 준비 단계

1. 주제 선정 이유
아이들과 함께 실외놀이를 하던 중 유아센터 화단에 파릇파릇 새싹이 돋아나는 것을 보았다.
아이들은 얼어붙은 땅을 뚫고 나오는 새싹이 신기해서 모두들 야, 신기하다.


유아교육 호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instance(사례)

1. 꽃
- 교사의 준비 단계
· 주제선정이유
· 중심개념(槪念)요약
· 예비 주제 망
· 자원 목록 표
· 활동 목록 표

* 교사의 프로젝트 준비 단계

1. 주제 선정 이유
아이들과 함께 실외놀이를 하던 중 유아센터 화단에 파릇파릇 새싹이 돋아나는 것을 보았다.
아이들은 자신의 집에 있는 여러 종류의 꽃들과 지난봄에 아침고요수목원에 다녀온 이야기들을
하면서 즐거워했다.
아이들은 자신의 집에 있는 여러 종류의 꽃들과 지난봄에 아침고요수목원에 다녀온 이야기들을
하면서 즐거워했다.
- 여러 나라의 꽃에 대해 안다

? 예비 주제망
꽃 : 피는 곳 - 화단, 화분, 산 베란다, 비닐하우스, 들
색깔 - 노랑색, 빨강색, 파란색, 하얀색, 분홍색, 보라색, 자주색
느낌 - 예쁘다, 부드럽다, 까칠하다, 향기롭다, 따갑다, 아름답다, 행복하다
성장조건 - 공기, 씨, 양분, 흙, 물, 햇빛
구조 - 줄기, 뿌리, 잎, 수술, 암술, 꽃받침







? 자원 목록 표 만들기

1




사람
(전문가 초빙)
꽃 디자이너, 플로리스트, 꽃 가게 주인, 꽃 재배자,
꽃 구매자, 꽃꽂이 강사
실 꽃 자 료
여러 종류의 꽃, 여러 종류의 씨앗, 화분, 꽃밭…(drop)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꽃과관련된유아교육계획안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 유아교육계획안 유아교육 교육계획안
유아교육 program 개발 프로젝트접근법 교육사례(instance),유아교육계획안,유아교육 교육계획안



다.
아이들은 얼어붙은 땅을 뚫고 나오는 새싹이 신기해서 모두들 야, 신기하다.
- 꽃의 성장과정에 대해 안다.
- 꽃의 성장과정에 대해 안다.
- 식물의 번식 과정에 대해 안다. 예쁘다 하면서 소
리를 쳤다.
- 꽃으로 만든 음식이 무엇인지 알고 꽃이 우리에게 주는 도움에 대해 안다.
전체 36,6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