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제5장 교육행정조직의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31 01:19본문
Download : 교육행정report[1].hwp
4. 현행 교육자치제도
Download : 교육행정report[1].hwp( 63 )
1. 대통령
제2절 중앙의 교육행정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 교육행정조직의 실제 , 제5장 요약
![교육행정report[1]-5637_01.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5/%EA%B5%90%EC%9C%A1%ED%96%89%EC%A0%95report%5B1%5D-5637_01.gif)
![교육행정report[1]-5637_02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5/%EA%B5%90%EC%9C%A1%ED%96%89%EC%A0%95report%5B1%5D-5637_02_.gif)
![교육행정report[1]-5637_03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5/%EA%B5%90%EC%9C%A1%ED%96%89%EC%A0%95report%5B1%5D-5637_03_.gif)
![교육행정report[1]-5637_04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5/%EA%B5%90%EC%9C%A1%ED%96%89%EC%A0%95report%5B1%5D-5637_04_.gif)
![교육행정report[1]-5637_05_.gif](https://sales.happyreport.co.kr/prev/201005/%EA%B5%90%EC%9C%A1%ED%96%89%EC%A0%95report%5B1%5D-5637_05_.gif)
2. 국무총리와 국무회의
2. 교육자치제의 이념과 원리
본문내용
제1절 교육행정조직의 개념(槪念)
제1절 교육행정조직의 개념(槪念)
3. 교육인적자원부와 소속기관 및 단체
제4절 교육행정 조직의 문제와 처리해야할문제
설명
3.교육자치제의 발전과정
5. 지방교육행정이 기구
`제5장 교육행정조직의 실제` 내용 요약
제3절 지방의 교육자치행정
1. 교육자치제의 개념(槪念)
교육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업무를 분화하여 분담구조를 형성하고, 그에 상응한 책임과 권 한을 갖도록 하며 의사소통과 의사결정이 통로를 마련하여 그에 따라 필요한 행정인원을 배분한 조정된 교육행정 활동체계라고 정이할 수 있다. 즉, 사회적, 공공적 조직 활동으로 서 교육을 대상으로 하고, 교육goal(목표) 의 설정, 그 달성을 위한 인적, 물적, 기술적 자원을 동 원하여 여러 가지 기능이 상호 유기적인 관계 속에서 goal(목표) 달성에 적합하도록 구조화하고, 더 나아가서는 안정성 있게 제반 활동을 계속할 수 있도록 그 구조를 제도화시킨 사회적 단위 혹은 집합체라 말 할 수 있다. 따라서 교육조직체 내에서의 집단적 협동행위를 위하 여 효율적으로 지원하는 것을 본질로 하는 것이라 하겠다.
[교육행정 및 교육경영] 제5장 교육행정조직의 실제
순서
2. 지방교육 자치제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중앙교육행정 조직
제5장 교육행정조직의 실제
`제5장 교육행정조직의 실제` 내용 요약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