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R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21 16:26본문
Download : HBR.pptx
_SLIDE_4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1. 경쟁사가 대응할 것인가]
경쟁사 分析에 있어 경쟁사가 전혀 대응하지 않을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여 자사의 전략(戰略) 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음`…(To be continued )
[2. 경쟁사는 어떤 안들을 적극 고려할 것인가]
[3. 경쟁사가 선택할 가능성 높은 안은 무엇]
HBR,기타,레포트
HBR
레포트/기타
설명
HBR
Download : HBR.pptx( 86 )
HBR , HBR기타레포트 , HBR
순서






다.
경쟁사가 움직임에 대한 대응책을 결정할 때 예측 가능한 패턴을 보인다.
_SLIDE_1_
Coyne & Horn(2009), `Predicting Your Competitor’s Reaction”
_SLIDE_2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경쟁사의 대응을 전략(戰略) 적 의사결정에 반영해야 한다
경쟁사의 대응을 전략(戰略) 적 의사결정에 반영한 비율 10%미만
괴리
Cause 게임理論의 비현실성
게임理論의 기본 원칙을 가정함.
경쟁사가 다수이며 대안이 여럿일 때 예측하기 힘듦.
완전히 자의적 分析 결과가 나올 수도 있음.
[결점]
_SLIDE_3_
3단계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해결책]
모든 경우의 수를 分析하지 않고, 3가지 순차적인 질문으로 경쟁사를 꿰뚫어보라
`위 단순한 과정이 가능한 이유`
대부분 경쟁사가 기초적인 分析법을 사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