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다중기능이론]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 seoulsportal6 | seoulsportal.or.kr report

[다중기능이론]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 seoulsporta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6

[다중기능이론]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0 19:00

본문




Download :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1]1.hwp




각 지능이 나타나는 정도는 개인마다 다르기 때문에 학생별로 우수한 지능을 발견하여 이 지능을 활용하여 가르칠 경우 수업효과(效果)가 높아진다. Gardner는 8가지 근거에 의해 심리측정(measurement)적 관점과 학교에서 전통적으로 강조되어 온 언어지능과 논리-수리 지능 외에 음악지능, 공간지능, 운동감각 지능, 개인지각 지능, 대인관계 지능, 자연observation 지능, 실존지능을 더하여 9가지로 지능을 분류하였다. 이 theory 에 근거한 수업을 실시할 때 문제가되는점 은 학급 크기 및 학생별로 우수한 지능을 어떻게 발견하는가 하는 측정(measurement)문제와 서로 다른 지능의 표현 형태로 수업내용을 재구…(생략(省略))

설명









Download :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1]1.hwp( 39 )





다.[다중기능이론]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

순서

I. 서론 , II. 다중지능 이론 , , 1. 이론적 배경 , 2. 측정(測定) , 3.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 III. 교육적 시사 , , 1. 수업에의 적용 , 2. 학교교육의 개선 , IV. 결론 , filesize : 56K


레포트/사범교육
I. 서론 , II. 다중지능 이론 , , 1. 이론적 배경 , 2. 측정 , 3. 다중지능 이론의 비판 , III. 교육적 시사 , , 1. 수업에의 적용 , 2. 학교교육의 개선 , IV. 결론 , FileSize : 56K , [다중기능이론] 다중지능 이론과 학교교육의 개선에 관한 연구사범교육레포트 , 다중지능이론과학교교육의개선에관한연구 수업시간 수업 교육방법 수업준비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1.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2.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3.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4.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5.gif 다중지능%20이론과%20학교교육의%20개선에%20관한%20연구[1]1_hwp_06.gif
다중지능이론과학교교육의개선에관한연구,수업시간,수업,교육방법,수업준비,사범교육,레포트

I. 서론
II. 다중지능 theory

1. theory 적 배경
2. 측정(measurement)
3. 다중지능 theory 의 비판
III. 교육적 시사

1. 수업에의 적용
2. 학교교육의 improvement(개선)
IV. conclusion

지능theory 중에서 다중지능 theory 만큼 교육적 시사가 많은 theory 은 없다.
전체 36,6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