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9 10:01본문
Download : 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hwp
물건을 많이 만들어내 단가를 낮추…(To be continued )
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
순서




다. 즉 컨베이어 벨트를 거실까지 연장하는 시스템인데, 구매자가 직접 가구를 조립하면서 성취감과 자신의 가구에 대한 애정을 더 높이게 되는 advantage이 있다 이것은 요즘 유행하고 있는 DIY (Do It Yourself) 文化를 선도한다고 볼 수 있다 반면 조립에 대해 어려움과 불만을 표하는 사람들도 종종 있다 하지만 이런 방식은 다른 업체와 差別화를 두며 강력한 브랜드로 자리 잡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된 요소라고 볼 수 있다
2. Price (가격strategy)
- 가격 가격을 낮춰라(Cut prices)` `가격 경쟁력` `고객과 일을 나눠 고객과 함께 돈을 번다 규모의 경제, 대량 생산
이케아의 가격경쟁력의 또 다른 비밀은 규모다. 고객이 구매하며 집에서 직접 조립하는 방식이다. 실제로 스웨덴의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이 세계적인 성공을 거두게 된 것은 여러 가지 관점에서 볼 때 스웨덴의 궁핍에서 비롯되었다고 말할 수 있다
최근 몇 년 동안 이케아는 무엇보다 컨트리하우스 스타일의 가구들로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 이케아가 단순한 가구매장에서 세계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발전한 것은 이미 오래 전의 일이다. 이케아는 스스로 서비스업체라고 생각하지 않기 때문에 가구 판매에서 발생하는 작업량의 80%를 고객 부담으로 돌린다. 가장 많이 판매된 가구들 상당수가 현재 이 영역의 제품들이다.
- 적절한 불편(육각렌치 strategy)
육각렌치는 이케아의 가구를 조립할 때 가장 기본이 되는 공구이다. 그 밖에도 이케아는 세 가지 기본 스타일이 있는데, 고전적인 스칸디나비아 양식, 미니멀리즘을 지향하는 현대적 양식 그리고 가격이 저렴한 단순한 모양의 가구를 특징짓는 청년-스웨덴 라인이 그것들이다.
IKEA,이케아,마케팅,P,경영경제,레포트
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 , 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경영경제레포트 , IKEA 이케아 마케팅 P
Download : 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hwp( 73 )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IKEA 이케아 마케팅 4P분석
이케아 IKEA
marketing 4Panalysis
1. Product (제품strategy)
- 스타일 strategy : 스웨덴풍의 단순함
이케아는 오늘날 세계 대중의 취향에 影響을 미치고, 취향을 창조할 수 있는 몇 안 되는 기업들 중 하나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