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事例(사례), 2010 벤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6 09:40본문
Download :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사례, 2010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 특징, 현황, 사례.ppt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事例(사례), 2010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效果), 특징, 상황, 事例(사례)
Download :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사례, 2010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 특징, 현황, 사례.ppt( 57 )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事例(사례), 2010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效果), 특징, 상황, 事例(사례)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사례, 2010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 특징, 현황, 사례 ,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사례, 2010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 특징, 현황, 사례경영경제레포트 , 미디어 스포츠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마케팅 스포츠 저널리즘 문대 광고 지상주 사례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효과 특징 사례
순서
미디어 스포츠의 등장, 스포츠 이데올로기, 스포츠 marketing , 스포츠 저널리즘의 문대, 광고 지상주의 사례(instance), 2xxx 벤쿠버 올림픽 경제적 파급 效果, 특징, 실태, 사례(instance)
제 2강: 미디어 스포츠
미디어 스포츠 등장
1989년『Media, Sports and Society』
(California: Sage Publications, Inc)에서 미디어스포츠 첫 문제의식 제기
- 1994년 스포츠와 방송, 스포츠와 文化(culture) 에 대한 연구방법 논의 스타트
- 1999년 스포츠커뮤니케이션 대두
- 스포츠 단체 증가=스포츠를 중계 일상화= 쇼 스포츠와 e스포츠 대중화 추세
- 스포츠 대중화에 미디어가 빨려 들어가면서 미디어는 커뮤니케이션의 도구화
- 미디어는 인간의 5감을 연장. 미디어는 메시지
- 미디어 理論(Communication=소통한다 )=스포츠=교통한다, 생성(만들어낸다)
스포츠 이데올로기 & 스포츠 marketing
- 스포츠는 산업화 과정에서 미디어와 공생
?수렵활동 -> 향유양식 -> 생산양식 -> 상품양식 -> 존재양식
- 월드컵은 글로벌의 대명사, 국가 간 민족 간 이해증대
?기업은 지구촌 축제를 기업 이미지 증대 방편으로 삼기 스타트
?1972년 뮌헨올림픽 -> 아디다스 세계적 기업으로 부상, 유럽과 독일 기업으로 상징
- 기업-미디어-스포츠=황금의 삼각관계
- 기업은 광고+PR+marketing 수단으로 미디어 활용, 선수는 달리는 광고판 -> 광고지상주의
- 1970년 냉전이데올로기 중심에 스포츠가 등장
?정치권력의 우민화 도구(국풍, 프로구단 등장)
?다국적 기업의 저개발국가 진출의 커뮤니케이션 무대로 인식
->기업의 세계 재패 책략화(종속理論)
제 2강: 미디어 스포츠
지자체, 스포츠 marketing ‘지역도약’ 지렛대로(중앙일보. 2xxx.4.5)
국제마라톤대회(2xxx년), 세계역도선수권대회(2009년), 아시아클럽역도선수권 대회·국제빙상경기연맹(ISU) 4대륙피겨선수권대회, 그랑…(To be continued )
미디어,스포츠,등장,스포츠,이데올로기,스포츠,마케팅,스포츠,저널리즘,문대,광고,지상주,사례,벤쿠버,올림픽,경제적,파급,효과,특징,사례,경영경제,레포트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