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젝트 학습의 理論(이론)과 실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15:26본문
Download : 프로젝트 학습의 이론과 실제.hwp
나. 프로젝트학습 계획
교사가 단원 제시 후 아이들이 [주제→공부할 문제→해결방법]을 찾아 analysis해 간다.
다. 해결 문제망 (flow chart)
Jigsaw 학습형태로 아동들이 각자 하고 싶은 주제에 따라 학습코너에서 해결 문제망을 작성한 후 자기 모둠에 가서 알려 준다.
1) 해결 문제망 구성방법
① 資料 : 부전지…(To be continued )
Download : 프로젝트 학습의 이론과 실제.hwp( 28 )
순서
설명






프로젝트 학습의 理論(이론)과 실제
프로젝트학습의理論(이론)과실제
,사범교육,레포트
프로젝트학습의이론과실제 , 프로젝트 학습의 이론과 실제사범교육레포트 ,
레포트/사범교육
다. 학습 계획은 주제망 구성 → 해결 문제망 구성(flow chart) → 주제의 윤곽 구성(프로젝트 연구Plan(계획서)) → 학습모형탐색(현장활동을 위한 가능성 조사 등)으로 한다. 단원 전체와 소단원에 따른 공부할 문제와 해결 문제까지 파악하여 희망에 따라 활동한다.
1.체계적인 교수와 프로젝트활동
2. 각 단계별 교사의 관심, 중심 사건 및 어린이들의 활동
3 프로젝트의 다섯 가지 구조적 property(특성)이 갖는 기능
4. 프로젝트 학습의 실제
4. 프로젝트 학습의 실제
가. 프로젝트 학습을 실시할 단원 선정
아동들이 직접 조사하고 참여하기에 적합한 두 단원을 선정하여, 한 단원은 학 습 훈련단원으로 실시한 다음 탐색 수정 보완 후 선정 단원을 실행한다. 해결 문제망을 작성 할 때는 Jigsaw 학습으로, 문제를 해결 할 때는 탐구수업 모형으로, 전제흐름은 프로젝트 학습으로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