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ulsportal.or.kr 다지능 theory(이론)의 교육적 적용 > seoulsportal6 | seoulsportal.or.kr report

다지능 theory(이론)의 교육적 적용 > seoulsportal6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seoulsportal6

다지능 theory(이론)의 교육적 적용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00:10

본문




Download : 다지능 이론의 교육적 적용.hwp




그 당시에 지능은 마음, 판단, 영혼, 지식, 정신과 구별되지 않았다.다지능theory(이론)의교육적적용



목차없음


오래 전부터 사람들은 인간의 지적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그에 따른 많은 관심을 가져 욌다. 그러나 18세기부터 과학의 관심 영역이 되면서 지능의 개념(槪念)이 18세기(재능), 19세기(일종의 학습 능력), 1920년대(세상에 대한 이해 능력), 1960년대(정보처리과정)를 기점으로 전환기를 맞이하게 되었다. 이런 경향은 종래의 지능 개념(槪念)이 주로 학교 상황에서 요구되는 논리력, 기억력, 언어…(투비컨티뉴드 )
순서

,인문사회,레포트
레포트/인문사회









설명

다지능 이론의 교육적 적용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다지능이론의교육적적용 , 다지능 이론의 교육적 적용인문사회레포트 ,
다지능 theory(이론)의 교육적 적용
다지능 theory(이론)의 교육적 적용에 대한 레포트 입니다. 이 理論(이론)은 자연히 지능 개념(槪念)을 협소한 학업 적성에서 벗어나 개인이 처한 상황 속에서 발휘되는 정신의 개념(槪念)으로 이해하여 그 개념(槪念)이 확대되었다. 그러나 1960년대의 정보 과정 심리학의 지능 역시 인간의 독창성을 무시하였고, 종합적인 틀에서 해석하지 못하고 논리-수학적 해결해야할문제만을 중시하였다.

Download : 다지능 이론의 교육적 적용.hwp( 23 )




다지능%20이론의%20교육적%20적용_hwp_01.gif 다지능%20이론의%20교육적%20적용_hwp_02.gif 다지능%20이론의%20교육적%20적용_hwp_03.gif 다지능%20이론의%20교육적%20적용_hwp_04.gif 다지능%20이론의%20교육적%20적용_hwp_05.gif




다.
가드너(Howard Gardner, 1983, 1993)는 과거의 여러 지능 연구들이 모두 일차원적 관점에서 이루어졌기 때문에 인간의 지적 능력을 제대로 설명(explanation)하는데 한계가 있다고 주장하고 보다 다원적 측면에서 지능을 파악하여 내세운 지능 理論(이론)이 복합지능 理論(이론)(multiple intelligence) 이다.
전체 36,606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seoulsportal.o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