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육의 철학 연구 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4 05:46본문
Download : 초등교육의 철학 연구 고찰.hwp
개혁가들은 자신들의 교육environment에서의 교사의 선택에 대하여 ‘교육에서의 교사는 지시나 지도를 받지 않는 학습 environment을 선택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대하여 많은 개혁가들은 ‘아동으로부터 출발하자!’는 구호를 내걸었다.1 , 초등교육의 철학 연구 고찰인문사회레포트 ,
초등교육의 철학 연구 고찰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1
레포트/인문사회
Download : 초등교육의 철학 연구 고찰.hwp( 36 )
Ⅰ.들어가며
Ⅱ. 본론
1. 교육목적
2. 교육과정으로서의 놀이
3. 학습과 경험
4. 활동, 자기표현, 그리고 예술
5. 도덕교육
Ⅲ. 마치며
Ⅱ. 본론
1. 교육목적
초보학교 전통은 성인이 된 후의 삶에 유용한 지식과 기능들을 강조하였다. 따라서 가능한 결과 …(To be continued )
다. 그러한 지식과 기능을 습득할 때 흥미가 생기지 않을 것이라는 것은 전통학교 지지자들도 인정하는 바였다. 그 선택의 결과에 책임이 있는 것이다.
논문입니다. 교사가 학습 장면으로부터 가능한 멀리 물러서 있는 것조차도 하나의 선택인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교사는 교육활동들이 지향해야 할 방향을 명백히 할 책임을 진다. 이런 이유로 초보학교의 기풍은 권위주의적이었고, 아이들의 공부는 대부분 다양한 인위적 유인 체계의 지원하에 교사가 행사하는 압력에 떠밀려 이루어졌다.
순서
논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