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5:22본문
Download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hwp
그러나 기업이 새로이 시장을 개척하는 데에는 많은 비용이 소요되고 해외에서의 기업 활동에는 위험부담도 크다. 반면 이들을 상쇄하고도 남을 만큼의 성공기회는 그렇게 흔하지 않으며, 특히 …(drop)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Download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hwp( 18 )
설명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 , 해외시장진출국가의선정경영경제레포트 ,
다.
물론 현실적으로는 가끔 우연한 혹은 비합리적인 동기나 자극이 특정 국가에 진출하는 계기가 되는 경우를 볼 수 있다아 예컨대 해외여행에서 우연한 접촉을 통해 거래관계를 맺게 되었거나, 외국수입상의 문의나 해외공관의 알선, 경쟁기업 혹은 공급업체의 influence 등 외부적 자극이나 최고경영층의 개인적인 선호에 의한 내부적 자극 등에 의한 시장진출이 이러한 경우에 해당된다 이러한 경우에도 그 자체를 부적절한 방법이라고 할 수는 없다.
1. 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
해외진출을 위한 잠재적 진출대상국은 세계에 존재하고 있는 국가 수만큼이나 많다고 할 수 있다아 그러나 실제 기업이 추구하는 goal(목표) 를 달성할 수 있는 기회가 어느 나라에서나 주어지는 것은 아닌것이다 . 설혹 이러한 기회를 포착할 가능성이 있는 국가라 할지라도 기업은 한정된 경영자원으로 인해 이 모든 기회를 실현시킬 수는 없을 것이다. 기업의 동기와 역량은 상당히 차이가 있기 때문에 한 기업에게 매력적인 시장이 반드시 다른 기업에도 매력적인 시장이라고 할 수는 없다. 따라서 해외시장을 지향하는 대부분의 기업에게는 해외 및 잠재국가 중에서 기업의 조건에 가장 부합하는 국가를 발견해내는 것이 그 일차적 과업이다. 따라서 진출대상국의 선정은 기업이 경제, 정치, culture, 지리적 조건 등 기업외적인 요인들을 고려하면서 기업이 지니고 있는 경쟁적 역량을 가장 잘 유지, improvement, 확대시킬 수 있는지의 여부에 따라 이루어져야할 것이다.
헤외시장 진출국가의 선정
목차
해외시장 진출국가의 선정
Ⅰ. 표적국가의 파악 및 선정
Ⅱ. 진출국가의 선정절차
1. 예비선정 단계
2. 중간선정 및 전술적 analysis 단계
3. 최종선정 및 정밀analysis 단계
Ⅲ. 표적국가 선정기법
1. 체크리스트법
2. 순차적 평가방법
3. 가중평가법
4. 포트폴리오 analysis
해외시장 진출국가의 선정
진출대상국을 선정하는 목적은 적절한 선정기준에 의거하여 기업에게 시장기회를 가장 우선적으로 제공해 줄 것으로 기대하여 기업이 진출하고자 하는 하나 혹은 다수의 국가를 결정하는 데 있다아 기업이 해외로 진출하기로 결정하였다면 표적시장 선정은 기업의 역량과 진출동기에 부합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