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7 10:38본문
Download : [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hwp
경영학과의 재학생 입장에서, 경영학과 학생들에게 묻고 싶다. 단순히 marketing 에 대한 이해를 돕는 것이라면 “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라는 책이었겠지만,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나서 서야 그 의도가 짐작이 갔다. 회사입장에서 가치란 것은 한 회사가 하는 일에 의해서가 아니라 그 회사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는 고객에 의해서 definition 된다고 보고, 이것은 나아가 회사는 회사 밖에 있는 다른 사람들의 필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존재하고, 고객이 자신에게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것을 만들어낼 수 있어야 성과를 볼 수 있는 것으로 본다.
한편, 내 잠정적인 목표(goal)는 금융계열에 취업하는 것이지만, 궁극적으로는 하나에 조직을 꾸려 경영을 해보겠다는 목표(goal)를 가진 입장에서, 제시된 경영의 원칙에 접근하여 글을 풀어나가려고 한다. 과거에는 가치를 효율성으로 definition 하고 생산성과 비용을 가치를 가늠하는 기준으로 삼는 제조업적 사고방식이 주를 이루었지만, 현대에는 고객 중심적 사고방식이 주를 이룬다. 이 책에서…(생략(省略))
설명
[독후감,감상문]마케팅,독후감,-,`경영이란,무엇인가`를,읽고서,감상서평,레포트
[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 [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감상서평레포트 , [독후감 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레포트/감상서평
Download : [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hwp( 65 )
순서
![[독후감,감상문]마케팅%20독후감%20-%20`경영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서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B%A7%88%EC%BC%80%ED%8C%85%20%EB%8F%85%ED%9B%84%EA%B0%90%20-%20%60%EA%B2%BD%EC%98%81%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60%EB%A5%BC%20%EC%9D%BD%EA%B3%A0%EC%84%9C_hwp_01.gif)
![[독후감,감상문]마케팅%20독후감%20-%20`경영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서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B%A7%88%EC%BC%80%ED%8C%85%20%EB%8F%85%ED%9B%84%EA%B0%90%20-%20%60%EA%B2%BD%EC%98%81%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60%EB%A5%BC%20%EC%9D%BD%EA%B3%A0%EC%84%9C_hwp_02.gif)
![[독후감,감상문]마케팅%20독후감%20-%20`경영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서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B%A7%88%EC%BC%80%ED%8C%85%20%EB%8F%85%ED%9B%84%EA%B0%90%20-%20%60%EA%B2%BD%EC%98%81%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60%EB%A5%BC%20%EC%9D%BD%EA%B3%A0%EC%84%9C_hwp_03.gif)
![[독후감,감상문]마케팅%20독후감%20-%20`경영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서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B%A7%88%EC%BC%80%ED%8C%85%20%EB%8F%85%ED%9B%84%EA%B0%90%20-%20%60%EA%B2%BD%EC%98%81%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60%EB%A5%BC%20%EC%9D%BD%EA%B3%A0%EC%84%9C_hwp_04.gif)
![[독후감,감상문]마케팅%20독후감%20-%20`경영이란%20무엇인가`를%20읽고서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8F%85%ED%9B%84%EA%B0%90,%EA%B0%90%EC%83%81%EB%AC%B8%5D%EB%A7%88%EC%BC%80%ED%8C%85%20%EB%8F%85%ED%9B%84%EA%B0%90%20-%20%60%EA%B2%BD%EC%98%81%EC%9D%B4%EB%9E%80%20%EB%AC%B4%EC%97%87%EC%9D%B8%EA%B0%80%60%EB%A5%BC%20%EC%9D%BD%EA%B3%A0%EC%84%9C_hwp_05.gif)
[독후감,감상문]마케팅 독후감 - `경영이란 무엇인가`를 읽고서
다. 그리고 project에 대한 의도를 생각해보았다. 일단, “marketing ” 수업에서 “marketing 이란 무엇인가” 라는 서적이 아니라, “경영이란 무엇인가” 라는 서적에 대한 project를 의아하게 생각했다.
가치창조( 회사 밖에서부터 안으로)
일단 가치란 무엇일까 이 책에서의 문구를 인용하면, “쉽게 말해서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것” 이라고 말 할 수 있다아 예를 들어 가격이나 시간절약 서비스 등이 있다아 그리고 사람마다 얻고자하는 것, 선호하는 것 등에 따라 그 가치는 달라 질 수 있다아 그 말은 가치에 다양성을 의미한다.
“지금 우리가 배우는 것들이 경영학과 이니까 배워야 하는 거야” 라고 생각하고 있지 않나 우리가 왜 배워야 하는 것들인지, 경영에 대한 전체적인 그림을 그리지 못하고, 숲이 아닌 나무만 보고 있는 건 아닌지. 나 역시도 막연하게 배워야 하는 건가 보다 했지만, 본 서적을 통해 “marketing ” 뿐만 아니라 다른 과목들을 왜 배워야 하는 것인지 그리고 그것들 간에 유기성을 알게 되었다.